제21회 설화예술제 오는 12일 개막
17일까지 6일간 온양온천역 광장 일원서 개최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사)한국예총 아산지회(지회장 윤흥섭)는 오는 12일부터 17일까지 6일간 온양온천역 광장 일원에서 제21회 설화예술제의 막을 올린다.

아산예총에 소속된 8개 협회(국악, 무용, 문인, 미술, 사진, 연극, 연예, 음악협회) 회원 600여 명의 공연과 전시가 진행된다.

특히 금년에는 아산지역 예술 공연단체들도 함께 참여해 더 풍성하고 다채로운 예술제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주요행사로는 3개 협회(문인, 미술, 사진)의 작품전시회와 3개 협회(국악, 문인, 미술)에서 치러지는 대회, 그리고 오는 16일에는 신정호관광지에서 아산시 미술실기대회가 낮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17일에는 국악협회에서 주관하는 아산시 풍물경연대회가 신정호관광지에서 흥겹게 펼쳐진다.

문인협회에서 주관하는 아산시 인터넷백일장 공모는 지난 9월부터 시행해 오는 12일 오전 11시 온양민속박물관 전시실에서 시상식과 함께 시화전 오픈전을 가지며, 온양온천역 광장에서 펼쳐지는 공연은 다채롭고도 흥겨운 공연으로 이뤄진다.

5개 협회(국악, 무용, 연극, 연예, 음악)에서 마련한 다양한 공연은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매일 저녁마다 가을밤을 수놓게 되며, 지역예술공연단체에서 펼치는 이채로운 공연 또한 관람할 수 있다.

2010 설화예술제는 개막식 의식행사는 형식적인 의례를 모두 빼고 자유롭고 창의적인 예술제 방식을 도입, 올해 처음으로 개막초청 축하공연과 함께 예총 지회장의 개막선언으로 예술제의 막을 올리며, 폐막식 또한 화려한 불꽃놀이 대신 지역초청공연으로 마무리를 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설화예술제는 지역예술인들의 잔치한마당으로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기고 함께 공유하는 사랑이 가득한 흥겨운 자리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0/10/08 [18:0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