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소방서, 미래소방관 직업체험교실 연중 운영
소방관련 진로탐색, 직업체험 기회 제공
 
조상현 시민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소방서(서장 이규선)는 중학교 자유학기제가 전면 시행됨에 따라 청소년들의 안전의식 향상과 진로 설계 지원을 위한 ‘2019년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을 연중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자유학기제란 학생들이 실습·참여형 수업을 통해 진로탐색 활동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가능토록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제도다.

 

미래소방관 체험교실 주요내용은 소방공무원 직업 이해 및 비전 소개 소방공무원 채용과정 소개 화재진압·인명구조·응급처치 등 직업체험 평소 화재에 대한 경각심 등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소··심 교육 화재·구조·구급 현장에 대한 체험담 및 질의응답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규선 아산소방서장은 미래소방관 직업체험교실을 통해 청소년들이 소방관 직업을 이해하고, 건전한 직업의식 형성에 기여하길 바란다체험교실은 연중 운영하고 있으므로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학사 일정에 맞춰 사전에 협의할 것을 당부했다.

 

미래소방관 직업체험교실은 아산 관내 중학교를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일정 협의와 문의 사항은 아산소방서 화재대책과(041-538-0263)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기사입력: 2019/05/22 [16:3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