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충남 최초 ‘찾아가는 차량민원실’ 시범운영 예고
오는 6월부터 도고면 시작으로 선장면, 인주면 운영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오는 6월부터 차량등록사업소와 접근성이 취약한 도고면, 선장면, 인주면을 대상으로 충남 최초로 ‘2019 찾아가는 차량민원실을 시범운영한다.

 

찾아가는 차량민원실은 50cc 미만 이륜차 사용신고, 125cc 미만 이륜차의 폐지신청, 멸실 신청처리와 함께 자동차 상속·이전 등록 상담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차량등록사업소는 지난 3월부터 해당 면을 방문해 사업취지와 추진절차에 대한 협의를 마쳤으며, 각 면 이장회의에 참석해 신고대상, 구비서류, 미신고시 발생되는 과태료 등 전반적인 사항을 설명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쳤다.

 

차량등록사업소는 5월 중 사전 수요조사를 마무리하고, 6월 도고면을 시작으로 ‘2019 찾아가는 차량민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권순미 차량등록사업소장은 찾아가는 차량민원실은 아산시가 처음 시행하는 것으로, 운영 후 보완 및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이륜차 사용신고 민원뿐만 아니라, 차량등록 관련 유용한 정보를 적기 제공해 시민들이 안전하게 차량을 운행하고, 과태료 발생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05/21 [17:1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