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경로당 상수도요금 감면규정 신설
심상복·이의상 시의원, ‘아산시 상수도급수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발의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이의상 의원이 ‘아산시 상수도급수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에 대해 건설도시위원회에서 조례 취지를 설명하고 있다.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의장 김영애)상수도 요금감면 정책을 경로당까지 확대한다.

 

아산시의회 심상복, 이의상 의원이 제212회 임시회에서 공동 발의한 아산시 상수도급수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중 경로당에 대한 상수도 요금감면 신설 조항이 지난 14일 건설도시위원회 심사를 통과하면서 지원근거 규정을 마련한 것이다.

 

이번 조례안 주요내용은 기존 국민기초생활수급자, 국가보훈대상자, 관내 초··고등학교 등 요금감면 제도를 시행했으나, 경로당에도 그 지원 대상범위를 확대키로 한 것이다.

 

조례를 대표 발의한 이의상 의원은 재정이 여의치 않은 마을경로당에 상수도 요금부담은 고스란히 마을 어르신들의 부담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판단, 이번 조례를 개정해 노인여가복지시설로 시장에게 신고 설치·운영하는 경로당에 수도 사용료 감면 조항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한편 본 조례안은 212회 임시회 마지막 날인 오는 20일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기사입력: 2019/05/15 [18:2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