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오는 15일 시내·외 버스 파업대비 비상수송 대책 마련
비상운송차량 141대 및 벽지노선 마중버스·택시 운영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충남 아산시는 충남세종지역 자동차노동조합의 시내·외 버스 파업을 대비해 비상수송대책을 마련했다. (자료사진)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오는 15일 예고된 충남세종지역 자동차노동조합의 시내·외 버스 파업을 대비해 비상수송대책을 마련했다.

 

시는 비상운송대책본부를오는 14일부터 설치운영하고, 비노조 차량 62, 관용차량 8, 민간운송차량 71대 등 총 141대 비상운송차량을 운행할 계획이며, 벽지노선은 마중버스를 투입하고 80개 오지마을은 횟수 제한 없이 마중택시를 운영할 계획이다.

 

시는 비상운송차량과 노선버스 운행과 관련해 터미널 등 차고지 출입방해행위에 행정력을 동원해 엄정 대처하고, 임시정류소 확보로 시민의 대중교통이용의 불편을 해소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민간운송차량(71)의 유상운송 임시허용으로 학생들의 통학차량 확보에 주안점을 두고 아산경찰서, 아산교육지원청, 시민단체 등 관련기관과 긴밀히 협조로 교통혼란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내외버스 파업이 시민의 교통불편을 초래해 사회, 경제적 위기로확산 우려 시 관련기관과 협조를 통해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히 대처하겠다집단운행거부 차량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제재하고, 미참여 차량에대해서는 인센티브를 부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05/13 [15:3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