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중소기업 노인 고용장려금지원 신규사업 시행
노인일자리, 민간기업 영역 확대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충남 아산시가 중소기업 노인 고용장려금지원 신규사업을 시행한다.

 

시는 노인인구 증가와 취업욕구에 비해 양질의 일자리가 부족한 문제점을 개선코자 중소기업의 노인고용촉진 유도로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보장하는 민간 노인일자리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시는 최저임금 수준이상의 임금으로 노인을 고용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노인 채용 1인당 최저임금의 30%를 지원하는 노인일자리 고용장려금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지원방법은 만 65세 이상 노인 채용 후 중소기업에서 선() 임금지급, () 보조금 지원 방식으로 201941일 이후 신규로 어르신을 고용한 후 3개월 이상 고용 유지 시 고용장려금 신청이 가능하다.

 

올해 신규 사업으로 지원예산 소진 시 사업이 조기 마감될 수 있으며, 아산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지원 제외 대상 업종, 자격 한도 및 요건 등 지원 계획을 확인할 수 있다.

 

전병관 경로장애인과장은 노인일자리 고용장려금 지원사업은 노인을 고용한 중소기업에게 고용장려금을 지급하는 사업으로, 올해 신규로 추진하는 사업인 만큼 다양한 홍보를 통해 많은 중소기업이 노인을 고용해 민간 노인일자리가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05/01 [14:2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