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자동차산업 글로벌 경쟁력 향상’ 도모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자동차산업 발전 로드맵 수립 위한 의정토론회 개최안장헌 의원 요청

- “미래자동차 시장, 향후 34년간 적극적 대응책 펼쳐야강조

 

▲     © 아산톱뉴스

 

충남도의회는 30() 아산시 소재 온양관광호텔 3층 다이아몬드홀에서 충남 자동차산업발전 로드맵 수립을 주제로 의정토론회를 개최했다.

 

충남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안장헌 의원(아산4)의 요청으로 열린 이번 토론회는충남 자동차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 과제 모색 및 미래자동차 산업의환경변화에 대응키 위한 과제 마련을 위해 추진됐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자동차부품연구원 융합시스템연구본부 정도현 본부장과 충남테크노파크 자동차센터 이태경 센터장의 주제 발표 후 선문대학교 기계ICT융합공학부 김재원 교수, 비전테크놀러지 황영일 대표이사, 충청남도 산업육성과 이원희 과장이 토론자로 나섰다.

 

토론회 좌장을 맡은 안장헌 의원은 온실가스 환경규제, 자율주행시스템, 카셰어링, 도시교통변화 등 자동차산업 환경이 변화하는 등 세계적 패러다임이바뀌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2017년도의 충남자동차산업이 마이너스성장을 나타내며 순이익률이 적자로 전환되는 등 충남자동차 산업의 경기 침체에 대응을 위한 자동차산업의발전방향 모색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안 의원은 마지막 발언을 통해 자동차산업은 고부가가치와 글로벌 경쟁력 향상을 도모하는 미래 신성장산업이며, 이에 미래자동차 핵심기술의역량개발을 통해 충남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창출을 위한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첫 번째로 주제발표를 진행한 자동차부품연구원 정도현 본부장은 자동차산업 현황 및 발전방안이라는 주제발표를 통해 국내 자동차 산업이 완성차에 대한 높은 의존성과 부품기업규모의 영세성, 매출액 대비 미래차에 대한 투자 부족으로 위기상황에 직면해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자동차부품산업 활력 제고를 위해 부품산업의 생태계 유지, 강소부품기업 육성 및 글로벌 부품시장 개척 등 부품기업들의 근본적 체질 개선을 위한 노력과 더불어 친환경차 생산의 획기적 확대와 미래차 핵심부품 기술 개발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두 번째 주제발표자로 나선 충남테크노파크자동차센터 이태경 센터장은 “‘자동차부품산업 활력제고를 위한 추진전략 및 대응방안의 주제를 통해 핵심융합부품시험평가와 인증장비 구축을 위한 인프라 구축과 기업지원 및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할 인력양성이 중요하다미래차 전반의 탄탄한 제조기반의 강점을 살려 향후 34년 간 적극적인 대응책을 펼쳐야 한다고 주장했다.

 

토론자들은 이어진 지정토론회에서 자동차·부품 산업의 부정적 경기 신호에 대응해 선도적인 정책 마련 필요성에 대한 뜻을 모으며, 자동차·부품 산업의 일반 현황과 지역 현황,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제안 등 향후 추진되는 정책의효율성 제고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한편 안장헌 의원은 토론회에서 제시된 전문가들의 의견이 충청남도 정책에반영돼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산업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노력을 펼치겠다고 말하며 토론회를 마무리했다.


기사입력: 2019/04/30 [17:1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