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문성 전 축구해설위원, 아산서 특강
민주당 충남 아산 을 지역위, ‘강훈식과 친구들’ 그 첫 번째 이야기 진행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지난 29일 더불어민주당 충남 아산 을 지역위원회가 주최한 시민 강연회 ‘축구 이야기로 그려보는 우리 아이들의 꿈 키우기’에서 특강을 갖고     ©아산톱뉴스

 

더불어민주당 충남 아산 을 지역위원회가 주최한 시민 강연회 축구 이야기로 그려보는 우리 아이들의 꿈 키우기가 지난 29일 오후 7시 배방읍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열렸다.

 

박문성 전 SBS 축구해설위원이 강연자로 나섰으며, 강훈식 국회의원(충남 아산 을)의 진행으로 강연이 이뤄졌다.

 

이번 강연에는 유소년 축구단 학생 100여 명을 포함한 총 200여 명의 시민이 열띤 시간을 보냈다.

 

강연은 총 2부로 진행됐다. 1부는 박문성 전SBS 축구해설위원의 강연으로 시작됐다. 박 전 해설위원은 지상파 축구해설가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이야기하며, 부모로서 아이들이 진정으로 좋아하는 것을 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고 강조했다.

 

2부 질의 응답 순서에서는 시민들의 질문이 주를 이뤘다. 유소년 축구 선수들의 꿈과 꿈을 향한 고민 등이 주요 질문으로 나왔으며, 박 전 해설위원의 진심어린 조언과 격려가 이어졌다.

 

아이와 함께 참석한 한 학부모는 “TV를 통해 접한 해설위원을 직접 보니 아이들도 즐거워하고, 아이가 진로를 선택하는 데에 있어 구체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유익했다고 말했다.

 

또한 한 더불어민주당 당원은 그동안 아산에 문화공간이 많이 없었는데, 지역위 주관으로 한 공간에 모여 유명 스포츠 인사를 접할 기회가 생겨서 뜻깊었다고 밝혔다.

 

행사를 주관한 강훈식 의원은 지방은 문화로부터 소외받는 경우가 많다. 수도권과 지방의 문화 격차를 줄여나가기 위해 앞으로 계속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한다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할 수 있는 좋은 행사 만들겠다고 전했다.

 

한편아산 을 지역위의 다음 강연에서는 이범 교육평론가가 강연자로 나선다. ‘한국 교육 현실에서 우리 아이가 행복할 수 있는 방법이란 주제가 다뤄질 예정이다. 강연은 다음 달 29일 같은 장소인 배방읍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다.


기사입력: 2019/04/30 [13:1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