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군 사망·사고 진상규명 진정 안내
군사망사고진상규명위원회, 군 사망·사고 조사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충남 아산시는 대통령소속 군사망사고진상규명위원회와억울한 군 사망·사고 유족들이 빠짐없이 진정할 수 있도록 관내 홍보활동에 긴밀하게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시는 위원회 활동기간이 한시적이고, 특별법상 직권조사는허용되지 않기 때문에 관내 유족이 시일을 놓쳐 신청을 하지 못하는 사례가 없도록 현수막, 소책자, 포스터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대통령소속 군사망사고진상규명위원회(이하 위원회)는 지난해 9특별법에 따라 설립돼 군대에서 발생한 억울한 사망사고를대상으로 유가족과 목격자 등의 진정을 받아 공정하고 객관적인조사로 진실을 규명해 유가족들의명예회복 및 합당한 예우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위원회는 창군 이래 모든 사망·사고(19481120189)에 대해 사망원인이 명확하지 않다고 의심되는 의문사(疑問死)’ 사건뿐만 아니라, 사고사·병사·자해사망(자살) 등 군대에서발생한 모든 유형의 사망사고를 조사의 신뢰성을 고려해 군 관련 조사관은 배제하고 검찰과 경찰, 민간에서 채용한 조사관이 다루고 있다.

 

군 사망·사고 진상규명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사망사고진상규명위원회(02-6124-75312)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어떠한 이유로든군대에서 자식을 잃고, 평생 한 맺힌 슬픔을 안고 살아가시는 유가족분들이위원회의 공정한 조사를 통해 오랜 아픔을 딛고, 명예회복 및 합당한 예우를 받으실 수 있도록 위원회와 다방면으로 협치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04/23 [11:1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