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전자기계고, 2019 충남기능경기대회 석권
산업용로봇 ‘금·은·동’, 드론 분야 ‘금’ 획득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전자기계고등학교(교장 강진봉) 학생들이 천안공업고등학교를 비롯해 7개 경기장에서 개최됐던 ‘2019 충남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해 대거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지난 3일부터 8일까지 열린 ‘2019 충청남도기능경기대회에는 43개 직종 321명의 선수가 출전했으며, 아산전자기계고등학교는 산업용로봇분야, 드론 분야에 참여했다.

 

산업용로봇분야에는 금메달(2학년 심희준), 은메달(2학년 임채율), 동메달(3학년 송재근), 드론 분야에는 금메달(3학년 김기진, 김운광), 우수상(2학년 임종우, 유인길, 1학년 최태양, 문승수)을 받아 출전한 모든 선수가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강진봉 교장은 지도교사의 열정과 학생들의 끈기 있는 기능 연마에 대한 노력으로 이룬 값진 결과라며 전국대회에서도 좋은 결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산전자기계고등학교는 매년 기능영재반 및 드론조종반을 운영하며 지도교사와 함께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기능훈련을 해오고 있다. 경기 준비를 위해 지도교사와 학생들은 학생의 특성을 고려, 방과 후 시간을 활용한 개인별 특성에 맞는 훈련을 실시하며 전지훈련을 거치면서 기량을 한층 높이고 있다.

 

특히 와이엠씨()(대표이사 이윤용)에서 드론대회에 참가하는 학생들에게 훈련에 필요한 재료비를 후원, 금메달 획득에 큰 힘이 돼줬다.

 

이번 대회에서 산업용로봇분야에 수상한 학생들은 부산에서 열리는 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충남 대표선수로 출전하게 된다  


기사입력: 2019/04/11 [14:3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