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누수·단수’ 수도생활민원 신속해결 방안 모색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긴급누수 복구현장.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 수도사업소(소장 이상득)는 주민생활과 밀접한 누수·단수 등 수도생활민원의 신속한 해결과 누수예방을 위한 대책마련에 나서고 있다.

 

시는 올해 1월 전담누수관리팀을 신설하고 이상득 수도사업소장 주재로 시민감동 수도생활민원 해결을 위해 지난 19일 수도사업소에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상수도과장, 누수관리팀원, 누수 수리반원 등이 참석해 상수관망 최적관리시스템 구축 효과 및 운영방안, 휴일 및 심야시간 취약시간대 긴급 누수복구 등 수도생활민원의 신속한 대처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수도사업소는 정기적은 간담회를 통해 상수관망 원격감시 시스템 도입, 누수복구인력 및 장비의 효율적 24시간 상시운영 등으로 누수사고 발생 시 배수권역별 수계전환 등을 통해 단수구역 축소로 시민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정광섭 상수도과장은 상수도관은 지하에 매설돼 있는 압력관으로 항상 사고의 위험과 동시다발 불특정 시간대로 발생해 예방적인 관리가 매우 어려우나 상수관망 최적관리시스템 구축으로 실시간으로 예방적 유지관리체계를 마련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03/21 [16:2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