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소방서, 2019년도 한국119소년단 모집
 
김동현 시민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소방서(서장 이규선)는 안전문화의 확대운동의 일환으로 한국119소년단을모집해 체계적인 소방안전교육과 다양한 체험활동의 기회를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 119소년단은 1963년 창단 이래 안전에 대한 의식과 습관을 기르고, 안전을 중시하는 건전하고 건강한 꿈나무 육성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 모집대상은 유치원(어린이집), ···대학생이며, 등록신청은 한국119소년단 홈페이지(http://young119.or.kr/)를 통해 할 수 있다.

 

한국 119소년단은 단원증 발급을 통해 사기진작 및 소속감을 부여해 봉사·문화행사 등 대외 활동 시 소년단원 증명으로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각종 소방안전체험과 하계 수련캠프, 한국 119소년단 지도교사 연수 및 교류확대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교내·외 활발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장석현 예방교육팀장은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올바른 안전의식을 심어줄 좋은 기회이므로 많은 관심을 갖고 신청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119소년단 모집에 입단을 희망하는 학교는 아산소방서 예방교육팀(041-538-0263)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기사입력: 2019/03/21 [16:0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