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 한국어교육원 30주년… 쉼 없는 업그레이드 다짐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1989년 이래 152개 국 2만 명 배출

- 해외 4곳에 분원 설치새 도약 시동

- 글로벌 역량 모아 세계적인 대학으로 비상 포부

 

▲     © 아산톱뉴스

 

선문대학교 한국어교육원(이하 한교원)30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행사는 20일 아산캠퍼스 본관 6층 국제회의실에서 국내외 초청 인사를 비롯한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들의 축하공연으로 시작됐다.

 

기념영상 시청, 임형택 국제교류처장의 연혁보고, 황선조 총장 기념사, 천안교육지원청 허삼복 교육장 외 2명의 축사, 학생 발표가 이어졌다.

 

쑨위에핑 교장(중국 위해방정외국어학교)과 응구엔 응옥 호안 대표이사(베트남 ICO 코리아)는 해외초청자 대표로 한국어교육의 세계화를 연설하고 축하인사를 건넸다.

 

또한 이날 한교원 발전에 힘쓴 대한적십자사 천안지구협의회 박말순 실장 외 3명에게 감사패 및 공로패가 수여됐다.

 

황선조 총장은 전국에서 5번째로 오래된 우리대학 한교원은 유학생이 안심하고 유학 오는 곳으로 유명하다그동안 발전해온 발자취를 약진의 발판으로 삼아 더 큰 도약을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선문대 한교원은 1989년 천안캠퍼스에 개원한 이래 152개 국 2만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     © 아산톱뉴스

 

▲     © 아산톱뉴스

 

교육부로부터 학부 및 대학원 입학을 앞둔 정부초청장학생들의 한국어교육 위탁기관으로 지정받아 교육 하고 있다.

 

2012년에는 법무부 사회통합프로그램 운영기관, 2013년에는 한국어능력시험 시행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어 지난해에는 국립국제교육원 실태조사에서 정부초청장학생의 토픽 합격률 대학원 1, 학부 2,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 우수교육원으로 꼽히는 성과를 이뤘다.

 

또한 해외 4곳에 분원을 설치했고, 중국 세종학당 신설을 추진하고 있다.

 

하채수 원장은 유학생이 공부하기 좋은 대학을 만들기 위해 지역과 하나돼 다양한 언어교환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글로벌 역량을 모아서 세계적인 대학으로 비상토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9/03/20 [17:0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