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패시브 건축물 ‘아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신축공사 착공
미세먼지 제로·에너지 효율 향상, 영·유아 친환경 쾌적공간 조성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육아종합지원센터 조감도.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패시브 건축물 아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이하 육아지원센터) 신축공사 착공으로 민선7기 공약 아이 키우기 좋은 아산만들기기반조성에 돌입했다.

 

시는 육아지원센터를 통해 어린이집 지원관리와 가정양육 보호자 맞춤형 지원으로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고, 미세먼지로부터 영·유아를 안전하게 양육키 위한 기반시설을 마련할 계획이다.

육아지원센터는 20203월 준공목표로 연면적 2266.35, 지상 3층 규모로 실옥동 181-15번지 ()농촌지도소부지에 건립된다.

 

시는 육아지원센터 건립에 앞서 사업계획 단계부터 도내 육아종합지원센터장, 보육시설 종사자들과 함께 다양한 의견을 교류·수렴해 영·유아 육아종합지원을 위한 다기능 친환경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육아지원센터는 영·유아놀이체험실, 장난감도서관, 보육 프로그램실, 육아상담실, 강당 등 영·유아 지원공간과 어린이집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 기능을 담당하는 종합 육아지원 서비스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육아지원센터는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 우수등급 예비인증, 패시브 건축물 설계인증, 건축물에너지 효율 1++등급을 획득하는 등 에너지 절감과 함께 시설물을 이용하는 영·유아 및 보호자들의 건강을 생각하는 친환경 건축물로 계획됐다.

 

오세현 시장은 육아종합지원센터는 패시브 건축기법을 적용해 에너지 절감과 미세먼지로부터 영·유아들을 보호할 수 있는 건강하고 쾌적한 실내활동환경으로 조성하고, 여성들의 활발한 사회활동을 돕는 보육지원 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03/20 [16:4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