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행은 범죄, 구급대원은 당신의 가족”
아산소방서, 구급대원 폭행 방지 홍보 나서
 
방재권 객원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소방서(서장 이규선)는 구급출동이 늘어나면서 현장에 출동한 구급대원들에 대한 폭언 및 폭행사고를 방지키 위해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출동한 소방대원을 폭행, 또는 협박해 화재진압, 인명구조, 구급활동을 방해하면 소방기본법 제50조에 의거해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 원 이하의 벌금 등 처벌 규정을 두고 있지만 아직 근절되지 않고 있다.

 

실제로 아산소방서에 따르면 최근 3년간 폭행 건수는 총 4건으로, 이송 중 구급차 내 3(75%), 병원 응급실 내 1(25%)으로 구급차 안에서 많이 발생했으며, 이 중 술에 취한 음주 자가 폭행하는 비중이 100%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방관은 폭행을 당해도 대응하지 못하고 환자 처치와 이송에만 집중해야 하는 상황이다.

 

이규선 아산소방서장은 사고현장 출동 소방공무원에 대한 폭행은 공무집행 방해에 해당된다소방공무원의 안전한 업무 환경을 위해 소방활동을 방해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중대한 범죄로 간주하고 관계법령을 철저하게 적용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9/03/19 [17:2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