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물리치료학과, 제5기 커뮤니티케어 봉사단 발대식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가 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과 협력해 충남 아산지역 소외계층의 건강을 5년째 보듬고 있다.

 

호서대는 물리치료학과가 지난 13일 아산캠퍼스 지역혁신센터에서 5기 물리치료 커뮤니티케어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발대식에는 물리치료학과 지역사회연계사업단장 김기송 교수, 봉사단장 황영인 교수, 박승미 생명보건대학장 외 물리치료학과 교수와 재학생, 그리고 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 채종병 관장, 김원기 팀장, 박찬영 간사를 비롯한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김기송 교수는 5년째 이어지는 봉사단의 성과와 자원봉사의 의의와 봉사자의 자세 등에 대해 설명을 했고, 박찬영 간사는 한 학기 봉사활동 프로그램에 대하여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서 봉사단장인 황영인 교수와 봉사단원 학생들 전원이 봉사자 선서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호서대는 2015년 크리에티브호서(CH)사업의 일환으로 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생명보건대학 물리치료학과, 간호학과, 임상병리학과, 식품영양학과 4개 학과와 함께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CH사업 종료 이후 2017년부터는 물리치료학과 단독으로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물리치료학과 내 봉사동아리 다원회원들을 중심으로 이뤄진 봉사단원 학생들은 독거노인 통합재가서비스로 거동이 불편한 관내 노인분들을 위한 방문 물리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전공지식을 활용해 균형, 운동능력, 통증 평가 및 운동프로그램 교육을 실시하고, 무엇보다도 어르신들과 함께 대화하고, 소통하며, 정신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물리치료학과는 5년째를 맞는 이러한 봉사활동을 좀 더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키 위해 학과 자체 사업인 물리치료 커뮤니티케어 전문 인력양성사업을 계획하고 지역사회연계협력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물리치료학과 2학년 김세연(·21) 씨는 봉사에 참여하면서 혼자 사시는 할머니, 할아버지들의 말벗도 되고, 좋은 말씀도 많이 들었다올해는 학과 공부를 더 열심히 해 어르신들께 전공지식을 활용한 더 좋은 봉사를 하고 싶다고 말했다.

 

봉사단을 이끌고 있는 황영인 교수는 학생들의 꾸준히 지역봉사 실천은 예비 의료인으로서 직업적 전문성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을 공경하는 마음과 바른 인성까지 갖추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갖는다물리치료 커뮤니티케어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협력기관과 봉사지역 및 봉사 대상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호서대가 이웃들에게 물리치료서비스 및 건강교육을 제공하고, 더 나아가 지역사회 의료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봉사는 아산시로부터 인정을 받아 2017년 김기송 교수, 2018년 황영인 교수가 아산시장상을 수상했다.


기사입력: 2019/03/18 [14:0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