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지역에너지 전환 공동실천 동참
미세먼지 문제, 지역에너지 전환정책으로 해결방안 모색
 
방재권 객원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아산시 청사 전경.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는 지난 13일 경기도 수원시 소재 노보텔앰배서더호텔에서 열린 에너지 정책전환 지방정부협의회가 주최한 ‘2019 지역에너지 전환 전국포럼에서 지역에너지 전환 공동실천에 동참했다.

 

시는 미세먼지 문제를 해결키 위해 지역에너지 전환정책이 반드시 필요하고, 지방정부와 민간단체가 함께 주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지역에너지 전환의 현장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지역에너지 협력사업의 경험과 사례 등의 토론으로 공감대를 형성했다.

 

시는 공공건물 패시브 하우스 신축, 수소버스 시범도시 선정, 수소충전인프라 구축, 친환경에너지단지 조성 등 지역에너지 전환에 앞장서고 있다.

 

정현묵 환경녹지국장은 오늘 전국포럼에서 발표된 지역에너지 전환 우수사례와 정부의 사업방향 등을 아산시에 접목해 기후변화 대응과 미세먼지 저감에 힘써 시민들에게 쾌적한 대기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너지 정책전환 지방정부협의회는 전국 24개 지방자치단체 회원도시로 구성돼 있으며, 정부 에너지 전환 정책의 대국민 확산 및 에너지자치와 에너지분권 추진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사입력: 2019/03/14 [13:1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