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지인, 자율주행 자동차 플랫폼 선문대에 기증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1/5 스케일의 자율주행 자동차 플랫폼 바디 10대 기증

- 스마트자동차공학부 자율주행자동차제작과목서 수업 교재로 활용

 

▲     © 아산톱뉴스

 

차지인(대표 최영석)이 지난 11일 선문대학교에 자율주행 자동차 플랫폼 바디 10대를 기증했다.

 

기증된 자율주행 자동차 플랫폼 바디는 1/5 스케일의 전기자동차로, 실제 자동차와 같은 현가장치와 파워 시스템이 장착돼 있다.

 

선문대 스마트자동차공학부는 기증된 플랫폼 바디를 자율주행자동차제작과목에서 AI(인공지능) 기반의 자율주행 자동차 개발에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4월 개최되는 자동차 전시회에서 자율주행에 필요한 CPU 기반 프로세스, 라이다 센서, IMU 센서, 광각카메라, 초음파 센서 등과 실제 전기자동차와 같이 모터 컨트롤러와 브레이크 시스템을 장착해 자율주행 교육용 플랫폼에 대해 발표한다는 계획이다.

 

고국원 교수(스마트자동차공학부)“‘자율주행자동차제작이라는 과목을 2학년부터 4학년까지 매 학기 개설해 모든 학생이 자율주행 자동차를 제작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편성했다이번에 기증된 플랫폼 바디가 수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차지인은 전기차 충전기 공유 스타트업 기업으로, 최영석 대표는 선문대 스마트자동차공학부 겸임교수로도 재직 중이다.

 

최 대표는 자율주행 자동차 기술 발전을 위한 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플랫폼 바디를 기증하게 됐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9/03/12 [12:5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아산 음봉농협, 호서대 대학생과 농촌 봉사활동 적극 추진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