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에 취약 ‘향초’ 사용 주의하세요”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충남 아산소방서(서장 이규선)는 주택 및 아파트에서 미세먼지로 실내 환기를 못하고 대신 향초를 피우거나, 기분전환용으로 향초를 사용하는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이로 인한 화재 등 안전사고가 지속해서 발생해 촛불의 안전사용과 화재예방에 대한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실제로 20183월 서울 성북구의 한 다세대 주택에서 향초를 피워놓고 샤워를 하던 중 불이 나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소방서 추산 1200만 원의 재산피해가 난 사례가 있다. 또한 서울 면목동 상가주택서 향초를 피워놓고 외출 한 사이 불이 나 260만 원의 재산피해가 있었다.

 

향초 사용 시 주의해야 할 사항은 자리를 비우거나 잠자리에 들기 전에 향초 끄기 향초 주변 냅킨·행주 등 기타 가연물 치우기 향초 받침대 및 향초 고정 장치 이용하여 초가 넘어지지 않게 하기 타고 있는 초를 기울이거나, 이동하지 않을 것 어린이나 애완동물이 닿을 수 있는 곳에서 사용금지 등이다.

 

이규선 아산소방서장은 자리를 비울 시에는 향초를 반드시 꺼야하며, 지지대가 없는 초는 불에 타지 않는 소재로 넉넉한 크기의 받침대를 준비해야 한다초가 넘어지지 않게 고정을 하고, 향초 사용 시 주의사항을 알아둬 사용 시 주의를 가져달라고 전했다.


기사입력: 2019/03/11 [13:3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