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성과중심 책임행정으로 시민행복 체감지수 올린다
5급 이상 간부공무원 대상 직무성과 과제계약 체결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5급 이상 간부공무원 대상 직무성과 과제계약 체결.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오세현 시장)8일 시청 상황실에서 더불어 성장하는 행복도시 아산 구현을 위해 5급 이상 간부공무원 77명을 대상으로 ‘2019년 직무성과 과제계약을 체결했다. 성과중심의 책임행정으로 시민행복 체감지수를 더욱 높인다는 방침에서다.

 

올해 4년째 시행 중인 직무성과 과제계약은 5급 이상 간부공무원이 각자 직위에 맞는 23개의 성과과제를 선정하고, 이행과정과 성과를 평가받음으로써 성과 중심의 조직 관리로 시민 만족 행정을 실현코자 시행하고 있다.

 

2019년 간부공무원의 성과과제는 기업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 미세 먼지 저감을 위한 나무 심기와 친환경자동차 보급 밝고 깨끗한 도시 조성을 위한 보안등 설치와 불법광고물 정비 교통망 확충을 위한 충무교 재가설 확정 추진 아산IC~시외버스터미널 간 도시계획도로 확충 등 164개 과제다.

 

히 이번 성과과제는 5차례에 걸친 시장, 부시장과의 심층 인터뷰를 통해 선정된 만큼, 시정을 책임지고 있는 지휘부와 간부공무원간의 행정눈높이를 맞춰 공동으로 노력하고 책임지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계기가 됐다는 평이다.

 

오세현 시장은 도전적인 직무성과 관리로 일하는 조직문화를 확산하고, 현장 중심, 시민 중심의 성과창출로 시민이 행복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는 확정된 성과과제 지표에 대해 외부평가위원을 통한 과제의 도전성과 추진과정의 노력도를 중점적으로 평가해 결과를 바탕으로 성과연봉, 근무성적평정 등에 반영할 계획이다.


기사입력: 2019/03/08 [16:5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