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사 윤방부 박사, 천안·아산충무병원 재단 회장에 부임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천안·아산충무병원 재단(영서의료재단) 회장에 부임한 윤방부 박사.     © 아산톱뉴스

 

의료법인 영서의료재단 아산충무병원(이사장 이지혜)은 올해 신관 증축을 앞두고 윤방부 박사영입으로 제2의 도약에 나선다.

 

국내 최초로 가정의학을 도입한 국민주치의 윤방부 박사는 지난 1일 충무병원 재단회장으로 부임했으며, 아산충무병원에 윤방부 박사 클리닉을 개설해 가정의학, 항노화, 영양요법 등의 진료와 가정의학과 전공의 과정 개설 등으로 천안·아산지역민 뿐만 아니라, 충남도민의 건강증진에 힘쓸 예정임을 밝혔다.

 

윤방부 박사는 연세대 의과대학을 졸업, 미국 미네소타 대학에서 가정의학 전문의 과정 수료 후 국내 최초로 가정의학 법제화 및 AIDS 진단을 했으며, 대한가정의학회를 창설해 초대 이사장, 세계가정의학회 부회장 겸 아태지역 회장, 가천대학교 부총장, 경복대 명예총장, 선병원 재단 회장 등을 역임했다.

 

▲ 아산충무병원 전경.     © 아산톱뉴스


또한 의학박사 최초로 방송에 출연, KBS 아침마당 진행자 등으로 국민 건강 향상에 기여했다. 현재도 미국 ‘LA라디오 코리아(LA Radio Korea)’에서 윤방부의 오늘의 건강코너를 맡아 진행하며 교포들에게 건강뉴스를 전달하고 있다.

 

윤방부 박사는 천안·아산지역의 의료발전과 교육, 연구, 봉사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9/03/04 [20:0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