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 스마트자동차공학부, 솔리드웍스 국제인증시험 전원 합격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 스마트자동차공학부 2학년 전원이 솔리드웍스 전문가 자격인증시험 ‘CSWP(Certified SolidWorks Professional)’에 합격했다. CSWP는 프랑스 다쏘 시스템즈에서 제공하는 3D 디자인 설계 자격을 인증키 위한 국제시험이다.

 

학생들은 지난 211일부터 28일까지 하루 8시간 이상 방학 집중수업을 통해 시험을 준비했다. 학부 교수와 기업 실무자가 지도했으며, 창의적 종합설계를 위한 스터디 그룹을 만들었다.

 

고국원 교수는 고학년도 어려워하는 시험을 30명 전원이 취득해서 기쁘다자율주행 차와 드론 등을 설계할 때 자격증을 활용할 예정이며, 국내외 경진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내도록 지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들은 지난 1월 아시아 최대 규모로 열리는 ‘2019 드론쇼 코리아에 참가해 직접 특허출원한 작품 2개를 출품했다. 학생들이 만든 작품에 기술이전계약 2건과 과제 공동개발 1건 등 기업체의 관심이 집중됐다.

 

선문대 스마트자동차공학부는 육상을 비롯한 수상, 항공분야 자율주행 이동체까지 교육을 확대해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 이동수요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기사입력: 2019/03/04 [19:3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