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자율방범연합대, 청소년 선도 합동순찰 실시
범죄취약지구 환경 개선 활동도 병행
 
방재권 객원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사진제공= 아산시자율방범연합대

 

충남 아산시자율방범연합대(연합대장 박노식)’는 지난 13일 오후, 아산시 전역에서 청소년선도 및 범죄 취약지구 환경 개선을 위한 합동순찰을 실시했다.

 

연합대 소속 16개 지대와 청소년자율방범대가 참여한 이번 합동순찰은 졸업시즌을 맞아 청소년들의 일탈을 예방하고, 관내 범죄 취약지구에 대한 범죄발생 요소를 차단할 목적으로 진행했다.

 

각 지대 순찰차량 16대와 자율방범대원 80여 명, 청소년 방범대원 30여 명, 이명수 국회의원 등 총 1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아산시자율방범연합대 청소년자율방범대는 지난 12월 발대식을 통해 정식으로 출범했으며, 행사 전 연합대 회의실에서 워크숍을 통해 자율방범대의 역사와 활동목적, 아산시연합대의 조직과 구성 등에 대해 학습한 뒤 이날 행사 참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     © 사진제공= 아산자율방범연합대

 

합동순찰은 순찰차량을 이용해 실시하는 합동순찰 4개 조와 도보순찰과 캠페인을 실시하는 3개 조 총 7개 조로 편성해 추진했다.

    

차량순찰 1조는 온양역전지대를 중심으로 신창읍내지대, 도고지대, 선장지대가 참여하여 온양1동 온양5동 관할의 학교와 여성회관, 신정호 공원, 시민체육관 등을 순찰했고, 차량순찰 2조는 온주지대를 중심으로 온양5동지대, 영인지대, 인주지대가 참여해 온양3, 온양5, 온양6동 지역의 학교와 이순신 종합운동장 구역을 순찰했다.

 

또 차량순찰 3조는 88지대를 중심으로 염치지대와 둔포지대, 신창지대가 참여해 온양3, 온양1, 온양4동 지역의 학교와 청소년교육문화센터, 아산시청주변을 순찰하였으며, 차량순찰 4조는 배방지대를 중심으로 음봉지대, 탕정지대, 송악지대가 참여해 배방읍지역과 천안아산역 인근 아산신도시지역의 학교 등에서 실시했다.

 

차량 순찰인원을 제외한 60여 명의 대원들은 도보순찰 3개 조를 편성해 활동했다.

 

1조는 온양온천역을 출발해 역하부공간과 법원 등기소, 신용화동, 용화중, 용화고, 어의정주변, 구용화동골목 등에서 도보순찰 및 캠페인을 실시했으며, 2조는 온양온천역을 출발하여 온양관광호텔주변, 장미마을골목, 전통시장 등에서 순찰 및 캠페인을 진행했고, 3조는 연합대 임원 및 청소년방범대 대원들로 편성해 온양온천초등학교 주변과 그랜드호텔주변, 명동골목 등의 구간에서 순찰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

 

▲     © 사진제공= 아산시자율방범연합대

 

합동순찰 전 인사말에서는 박노식 연합대장은 갑자기 찾아온 한파에도 불구하고 많은 대원들이 참여해주셔서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하며 시민의 안전을 지키고, 청소년들의 일탈을 예방키 위해 관내 범죄발생 가능 취약지역을 수시로 순찰해 시민이 행복하고, 안전한 아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합동순찰에 함께 참여한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이명수 국회의원은 인사말에서 시민의 안전을 지키고, 지역 발전에 이바지하는 자율방범대의 노력에 감사함을 전한다며 밝혔다.

 

특히 이 의원은 청소년 방범대원들에게 오늘 캠페인에서 사용한 팻말에 쓰여 있는 내용들을 꼭 마음속에 새기고, 주변에 친구들이나 가족들에게 홍보해 각종 범죄로부터 안전한 아산시를 만드는데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계기로 만들어 달라고 부탁하며 많은 관심을 드러냈다.


기사입력: 2019/02/14 [15:2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곳에서 인생샷 어때요?”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