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거리풍경이 바꿘다
정체성 담긴 현수막 공공디자인 개발·보급
 
방재권 객원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아산시 현수막 모티브와 시안.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민선7기 생활행정 공약인 공공디자인 도입으로 아산시 정체성 확립실현방안에 따라 거리의 알림판 현수막을 아산시 정체성이 담긴 디자인으로 새롭게 개발·보급해 거리풍경을 바꿀 계획이다.

 

그동안 아산시는 경관개선사업을 통해 낡고 노후 된 정주환경 개선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마을환경을 변화시켜 왔으며, 이번에는 거리환경 개선을 위한 첫 번째 사업으로 현수막디자인을 개발해 쾌적하고 세련된 도시환경으로 조성할 방침이다.

 

이번에 개발한 현수막디자인은 아산시 상징물(, 나무, ), 산업(도시화, 첨단화, 친환경, 자연) 및 주요관광지(외암리마을, 공세리성당, 지중해마을) 10가지를 그래픽 모티브로 간결한 선으로 표현해 어울림을 나타내고자 했으며, 네 가지 타입의 디자인과 가장 많이 제작되는 다섯 가지 사이즈로 개발됐다.

 

개발된 현수막디자인은 설날 관련 현수막부터 시범 적용할 예정이며, 디자인파일은 아산시 도시디자인 홈페이지(http://design.asan.go.kr) 공지사항에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먼저 아산시의 정체성이 담긴 현수막디자인으로 산만한 거리를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 환경으로 바꾸고자 하며, 공용 옥외광고물부터 순차적으로 관리코자 한다현수막디자인 개발을 시작으로 일상과 밀접한 공공시각매체에 대한 디자인 개발을 추진하고, 활용을 위한 가이드라인 마련 아산시 도시이미지를 향상시킬 계획이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01/31 [18:0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