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집, 이렇게 지키세요”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충남 아산경찰서는 아파트, 또는 단독주택을 상대로 한 빈집털이를 막기 위해서는 예방이 최선이라고 강조하며, 빈집털이가 주로 열려 있는 저층 아파트의 창문을 통해 침입하거나, 비어있는 집만을 골라 범행을 저지르는 등 수법이 단순하기 때문에 조금만 신경을 쓴다면 사전에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아산서가 밝힌 빈집털이 예방법의 첫 번째는 문단속이다.

 

문단속은 빈집털이를 예방키 위한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최선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외출하기 전에 창문을 잠갔나 다시 한 번 더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고, 현관 비밀번호는 한 달에 한 번씩 주기적으로 바꿔 주는 것이 좋다.

 

두 번째로, 빈집이 아닌 것처럼 보이게 해야 한다.

 

빈집털이범들이 범행 대상을 물색 할 때의 표적은 빈집이므로 빈집임을 나타낼 수 있는 장기간 방치된 우편물 등은 신경 써서 치울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장기간 집을 비울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우편물이 쌓이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경우 우편물 일괄 배송 서비스를 신청하면 도움이 된다.

 

또한 TV, 전등을 켜두고 외출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는데, 전기세 등이 부담된다면 스마트폰으로 원격 제어할 수 있도록 IoT제품(사물 인터넷)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아산서 관계자는 최근 빈집털이범은 주택뿐만 아니라, 상가건물, 교회, 빈 차량 등 가리지 않고 범행을 저지른다“‘주택이 아니니까라고 방심하지 말고, 모든 곳에서 철저한 예방을 통해 피해를 사전에 막을 수 있도록 시민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협조를 당부했다.


기사입력: 2019/01/21 [16:2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