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경제협력협의회’ 출범
기업하기 좋은 아산 구현으로 지역경제 살리겠다 천명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18일 오후 2시 시청 상황실에서 올 한 해의 지역경제 기틀을 잡는 아산시 경제협력협의회 출범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지난해 ‘2019년 기업지원사업 추진계획수립 후 아산시 경제협력협의회의 기업인과의 첫 자리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계획이다.

 

경제협력협의회는 관내 우수기업과 근로자 100인 이상 기업의 기업인 56명으로 구성됐으며, 시는 기업인과의 현장중심 소통을 통해 기업이 요구하는 사항에 발 빠른 대응은 물론, 기업 간 기업경제정책에 관해 자유롭게 제안하고 자문해 기업하기 좋고, 일자리가 많은 아산을 함께 만들어 갈 계획이다.

 

▲     © 아산톱뉴스


경제협력협의회는 삼성디스플레이(), 현대자동차()아산공장, 삼성전자()온양사업장, 코닝정밀소재(), 현대글로비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서연이화, KB오토시스() 등 아산시 지역경제를 이끌어가는 대표 기업 50개 사가 참여한다.

 

올해 협의회는 연 4회 개최예정으로 자동차·디스플레이 산업 등 각 분야별 기업경제동향 공유 기업애로 및 기업지원요구 사항 중소기업 기원시책 및 일자리 정책 홍보 등 지역경제, 기업지원, 일자리 창출에 대해 논의한다.

 

특히 기업경제동향에 대해서는 시의 경제분야 정책에 적극 반영하고, 기업애로 및 기업지원요구 사항, 일자리창출 등에 대해서는 실무부서와의 협업을 통해 조율 및 해결해 나갈 방침이다.

 

오세현 시장은 이날 회의에서 참여 기업인의 다양한 고충과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앞으로도 기업인의 눈높이에서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관련 부서뿐만 아니라 유관기관 등과 애로사항을 다함께 공유하고 해결 방법을 찾아가겠다면서 일자리 창출은 최근 대한민국이 겪고 있는 다양한 문제 해결의 시작이다. 민선7기 아산은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기사입력: 2019/01/19 [04:1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