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민관합동 기업유치 지원단’ 출범
기업관련 전문가 등 30명 구성, 우수기업 유치와 일자리 창출 기대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오세현 충남 아산시장의 일자리 5만 개 창출 공약의 시작을 알리는 아산시 민관합동 기업유치 지원단(이하 기업유치지원단)’이 출범을 알렸다.

 

아산시는 18일 오전 1030분 시청 상황실에서 출범식을 갖고 위촉식과 전략회의를 진행하며 본격적인 공식 활동에 나섰다.

 

시는 민선7기 출범 이후 양질의 좋은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국내외 우수 기업과해외 글로벌 기업 등을 효율적·전략적으로 유치코자 기업유치지원단을 출범했다.

 

기업유치지원단은 오세현 시장을 단장으로 시의원, 유관기관,기업계, 학계, 금융계 대표 등 기업관련 전문가 29명의 단원으로 구성됐으며, 이날 부단장으로 충남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김동회 선임위원이 호선으로 선출됐다.

 

이들 전문가를 통해 기업유치활동의 패러다임을 기존 ()’ 중심에서 민관협력체계로전환해 기업투자 정보접근과 발굴, 우수기업과의 네트워크 연결로 일자리 창출의 핵심 통로를 구축할 계획이다.

 

기업유치지원단은 아산시 기업유치 전반에 대한 자문 유치대상기업 발굴 기업투자정보제공 기업유치 전략 논의 유치기업 타겟별협상 기술 기업 접촉 지원 유치기업의 행정적 애로사항 협의의결로적극행정 지원아산시 투자여건 및 기업환경 정보공유를 통해기업유치활동에·간접적으로 자문과 지원 역할을 하게 된다.

 

▲     © 아산톱뉴스


기업유치 지원 역할 수행을 위해 연 2회 정례회의와 상황에 따라 전략회의, 간담회, 자문회의, 지역별·대상기업별 소그룹회의 등을 탄력적으로 개최해 실질적 효과가 창출되도록운영할 예정이다

 

시는 아산시 산업단지의 조성, 또는 계획 중인 탕정DC2, 아산디지털, 탕정일반, 아산스마트밸리, 아산탕정테크노, 인주일반(3공구), 음봉일반, 염치일반, 아산제2디지털, 선장일반 등 산업단지 내 우수기업유치를 통한 일자리 5만 개 창출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세현 시장은 현재 기업은 최저임금과 근로시간 주52시간으로 인한 어려움, 지역은 일자리문제, 시는 세수감소로 인한 재정의 어려움이 있다시민체감으로 느끼는 먹고사는 것과 저출산, 고령화는 결국 청년 일자리와 맥을 함께 한다. 공공일자리에서는 일자리창출의 한계가 있기에 자치단체의 성과위주가 아닌, 실질적인 기업유치로 기업의 생산증가와 확장을 통해서만 일자리가 창출되고, 지역소득발전이 된다고 말했다.

 

이어 어려운 경제시장 속에 민관합동 기업유치지원단 여러분과 함께기업하기 좋고, 취업 걱정 없는 아산을 만들어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9/01/18 [17:1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