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에너지 활성화 위한 조례 개정 관련 공청회 실시
행자위, 에너지분야 정책 및 사업 컨트롤 타워 기능 수행할 ‘충남에너지센터’ 필요성 역설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충남도의회가 충청남도 에너지 조례 개정을 위한 사전 공청회를 실시한다.

 

충남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는 오는 21() 행정자치위원회 회의실에서 충청남도에너지 조례개정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례 개정은 신재생에너지 개발 및 보급으로 충남도의 지속가능한 에너지시책 수립 및 도민의 에너지 복지증진을 위해 추진됐으며, 조례 개정 시 충청남도는석탄화력에서 친환경에너지로 나아갈 기회를 마련하게 된다.

 

안장헌 도의원(아산 4)충청남도에서는 에너지 분야 정책 및 사업 컨트롤 타워기능을 수행할 충남에너지센터의 필요성이 대두돼 이번 조례 개정을 계획했으며,이와 더불어 조례 개정에 대한 도민들 및 전문가들의 의견 청취를 위해 공청회를추진하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충남도는 에너지시책 마련 및 에너지 관련된 계획 자문·심의를 위해 충남도에너지위원회를 설치했으며, 이 위원회에서는 충남도 에너지 활성화를 위해 활발한 노력을 펼치게 된다.

 

안 의원은 행정자치위원회에서는 친환경 에너지로의 전환 및 온실가스 배출 저감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밝혔다.

 

한편 이번 공청회를 거친 충청남도 에너지 조례 전부개정 조례안은 오는 21()부터 개최되는 제309회 임시회에서 심의할 예정이다.


기사입력: 2019/01/17 [18:29]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