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아산마을교육자원 2.0 자료 개발 완료
“다양한 교육 자원 직접 체험하며 신나게 공부할 수 있게 될 것” 기대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심훈)은 아산교육자원 2.0, 지역기반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지역 교육자원의 콘텐츠를 정리한 동네방네 마을속 행복한 학교자료를 개발, 보급했다.

 

아산교육지원청은 2017년부터 행복교육지구로 선정돼 5년간의 계획을 수립, 공교육 혁신을 지원하고 마을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에 1차년도에 아산마을교육자원 1.0 - 아산마을교육자원 지도를 개발, 보급한 것에 이어 2차년도 사업으로 지역의 교육자원이 갖고 있는 다양한 교육 활동 콘텐츠를 발굴 정리해 아산마을교육자원 2.0 - 동네방네 마을속 행복한 학교를 개발, 보급했다.

 

이번에 개발한 자료는 초중학교 교육과정에 적합한 지역의 인적 물적 교육 자원과 관련된 프로그램들을 학년군과 교과군별로 활용할 수 있도록 엮어냈다는데 의의가 있다.

 

또한 이미 발굴된 아산의 다양한 교육 자원들을 활용한 마을교육과정을 지원키 위해 아산교육지원청에서는 2019년도 마을교육과정에 필요한 강사를 지원하는 마을교육과정 운영 지원사업을 행복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고미영 교육과장은 학교는 학생들에게 보다 흥미롭고 풍부한 사실적 지식을 입체적으로 지도할 수 있게 되고, 학생들은 다양한 교육 자원을 직접 체험하며 신나게 공부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그동안 학교교육에 제한적으로 참여하던 지역의 분야별 내용 전문가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계기 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01/11 [21:3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