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기-박중훈, 독립만세운동 홍보영상에 목소리 재능기부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독립만세운동 홍보영상에 목소리 재능기부를 한 안성기와 박중훈.     © 아산톱뉴스

 

대한민국 대표 영화배우 안성기와 박중훈이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와 힘을 모아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지방 도시 만세운동 영상 캠페인에 내레이션으로 동참했다.

 

그 첫 도시로 창원시에 관한 영상을 제작했는데, 안성기와 박중훈이 한국어 내레이션으로 각각 1편씩 재능기부로 참여했다.

 

1편은 1919년 가장 격렬했던 만세운동 중 하나로 손꼽히는 창원의 ‘4.3 삼진연합대의거의 전개과정 및 결과, 시위를 주도했던 석당 변상태 선생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2편은 일제에 의해 최초의 계획도시로 만들어진 진해의 탄생 배경과 아직까지 남아있는 일제시대의 건축물 소개 및 김구의 친필시비 등의 근대문화유산을 소개하고 있다.

 

▲     © 아산톱뉴스


이번 일을 기획한 서경덕 교수는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전국적으로 벌어졌던 대표 만세운동을 각 도시별로 네티즌들에게 소개코자 이번 영상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또한 서 교수는 한국어 영상을 통해서는 우리 스스로가 독립운동 역사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자는 취지이고, 향후 다국어 영상을 통해서는 3·1운동의 정신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안성기와 박중훈은 올해는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는 역사적인 해이다. 이런 의미 있는 해에 독립만세운동을 소개하는 영상에 목소리로 참여하게 돼 영광이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영상제작을 후원한 창원시는 영상의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국내외 많은 관광객이 창원의 다크 투어리즘을 경험할 수 있도록 꾸준한 정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 1편 영상URL : https://youtu.be/GCXtNx4-FTI

- 2편 영상URL : https://youtu.be/9atxuYBjDrw


기사입력: 2019/01/10 [17:4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