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기왕 전 아산시장, 청와대 정무비서관에 발탁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복기왕 청와대 정무비서관 내정자.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 민선5, 6기를 이끈 복기왕(50) 전 아산시장이 청와대에 입성한다.

 

문재인 정부는 2기 내각을 꾸리면서 복 전 시장을 청와대 정무비서관(12)으로 발탁했다.

 

복 신임 정부비서관 내정자는 9청와대 정무비서관으로 일하라는 문재인 대통령의 명을 받았다고 전하면서 촛불의 명령을 하늘 같이 받들며 일하겠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덧붙여 정무분야 비서로서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한반도의 평화, 민생 안정을 위한 길에 마지막 땀 한방울까지 흘리며 일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충남 아산시에서 태어난 복 신임 정무비서관 내정자는 1968410일 생으로, 아산중학교와 아산고등학교에 이어 명지대학교와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 도시및지방행정학과를 졸업(행정학석사)했다.

 

명지대 총학생회장 출신으로 전국대학생대표자협의회(전대협) 동우회장을 지내기도 했다.

 

200417대 총선에서 충남지역 최연소 국회의원이자 초선의원으로 국회에 입성했다가 공직선거 및 선거부정방지법 위반 혐의가 인정돼 벌금 200만 원의 의원직 상실형을 선고받고 중도 낙마했던 그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충남 아산시장에 당선하며 재기에 성공했다.

 

이후 재선에 성공하며 민선5기와 68년간 아산시정을 이끈 이후 2018년 충남도지사선거에 출마했으나 현 양승조 도지사에게 고배를 마신 뒤 더불어민주당 아산시 갑 지역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기사입력: 2019/01/09 [21:3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