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신 한류바람, 대학서 화장품 연수로 이어져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순천향대 프로바이오틱스 마이크로바이옴 융합연구센터(PMC) 주관

- 중국 화장품분야 전문가 11, 7~10일까지 34일간 연수과정 운영

 

▲ 9일 오전, 중국 화장품 전문가 연수 교육과정이 진행되는 가운데 순천향대 교내 지역혁신관에 위치한 프로바이오틱스 마이크로바이옴 융합연구센터 실험실에서 한 중국인(사진 가운데 남자) 참가자가 ‘스킨’제조실습 중, 원료를 배합하여 만든 로션의 색상과 향을 점검하고 용기에 담고 있다.     © 아산톱뉴스


중국인 화장품 전문가와 관련업종에서 종사하는 소위 중국내 전문가들 사이에서 신 화장품 한류바람이 불고 있다.

 

이른바 ‘K-뷰티가 중국인 전문가들에게 본격적으로 주목받게 되면서 한국 화장품 시장동향과 개발, 제조실습, 생산공정 견학까지 이어지는 국내 대학의 연수로 이어져 눈길을 끈다.

 

순천향대 프로바이오틱스 마이크로바이옴 융합연구센터(센터장 송호연 교수)가 선도적으로 중국 화장품 업계와 관련업종 종사자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기 위한 취지에서 중국인 화장품 전문가 11명을 대상으로 개설한 연수 교육과정이 국내 화장품 산업의 질적인 성장을 뒷받침하면서 이 분야에 대한 귀추가 주목된다.

 

대학 관계자는 그동안 국내 화장품 업계가 전 세계 화장품 시장 2위 국가인 중국을 발판 삼아 성장해 오면서 국내 화장품 제조기술이 품은 잠재력을 높이 평가받고 있는 만큼 중국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화장품 연수과정을 통한 기초지식을 갖게 하자는 취지에서 연수과정을 개설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연수과정은 관련분야 전공교수와 동성제약, 관련분야 전문연구원 등이 강사로 참여한 가운데 화장품개론 및 원료의 이해 한국 화장품 시장동향과 제품개발 동향 피부 유형별 제품적용 화장품 임상시험 및 미생물 검사 스킨, 로션, 립글로스 등 제조실습 제품개발 실제사례 화장품의 유해물질 분석이론 화장품의 중금속 분석 전처리 미백&주름 2중 기능성 성분 함량분석 등 이론과 실습을 다루고 있다.

 

또 리봄화장품사의 생산 현장 견학과 대구광역시에 위치한 피부과를 방문해 이 분야 연수에 대한 이해도와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여줬다.

 

이번 중국 화장품 전문가 연구 교육과정에 참가한 팡이판(·31·方一帆(Fang Yi Fan)) 씨는 중국에서 피부관리숍을 운영하고 있는데, 피부 관리에 대한 전문지식 향상이 필요하다고 생각해 연수에 참가하게 됐다화장품 개발, 제조, 검측에 대한 것을 기본적으로 알게 됐고, 그동안 잘못 이해했던 부분에 대해서는 깊이 있게 알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한국인들은 피부관리와 제품 및 안정성에 대해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어 귀국 후 연수를 통해 알게 된 지식을 주변에게 전달하고 싶다고 말했다.

 

또 화장품 온오프라인 유통업에 종사하는 뤼웨이다(39·呂偉達(Lyu Wei Da)) 씨는 화장품의 개발 과정에 대해 알고 싶었는데, 한국에서의 연수를 통해 순천향대의 전문성을 조금은 알게 됐다귀국 후 배운 이론 지식과 실험 경험을 통해 제품·서비스를 제공할 때 더 많은 중국 소비자들에게 제품의 품질 및 안정성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싶다고 말했다.

 

센터장 송호연 교수는 그동안(10) 국내 기업 및 전문가들과 예비취업자 등을 대상으로 화장품 전반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을 활발히 진행했는데, 이미 교육을 받은 국내 네트워크를 통해 중국에서 연수 요청으로 진행하게 됐다앞으로 한국 화장품 분야의 저변 확대는 물론, 수출 판로 확대, 관련기업의 발전과 중국 시장 마케팅, 홍보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2회 이상 연수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11명의 중국인 전문가 연수과정 참가자들은 하얼빈에 위치한 하얼빈대륜경무유한공사가 순천향대와 손잡고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기사입력: 2019/01/09 [20:2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