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길년, 바른미래당 탈당 후 한국당 당협위원장 신청
“바른미래당의 미래가 없는 상황에 막중한 책임감 느꼈다” 피력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김길년 아산발전연구소장.     © 아산톱뉴스

김길년(49) 전 바른미래당 아산시 을 지역위원장(아산발전연구소 소장)이 바른미래당을 탈당 후 자유한국당 당협위원장을 신청했다고 8일 밝혔다.

 

김 전 위원장은 이날 언론 보도자료를 통해 이 같은 소식을 전했다.

 

김 전 위원장은 저는 지난달 31일 바른미래당을 탈당해 자유한국당 아산시 을 선거구의 조직위원장 공모에 신청했다“2017년 바른정당 아산시 을 당협위원장을 맡아 대통령선거와 지난 6·13 지방선거를 지역구에서 진두지휘했으나, 그 결과 보수의 표가 갈려 수권 및 지방선거에 참패를 당했다. 특히 지방선거 참패로 동지들과 지지자들에게 지역위원장으로서 당의 미래가 없는 상황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꼈다고 전했다.

 

이어 주변 지지자들은 끊임없이 보수의 통합을 주장하며 한국당으로 복귀를 주문해오고.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의 쇄신과 혁신에 더 이상 과거의 보수당이 아닌, 많이 개혁되고 국민에게 눈높이를 맞추려는 모습을 보면서 더 이상 제가 바른미래당에 남아있을 수 없다는 생각을 하게 되며 아산에서부터 보수의 통합을 이루자는 간절한 마음으로 자유한국당 아산시 을 조직위원장에 도전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덧붙여 지난달 31일 오후 탈당하면서 6() 면접 때까지 저의 탈당 및 위원장 신청을 함구에 붙인 것은 조직강화특별위원회의 후보자 비공개 원칙에 협조키 위한 것이었으나, 복당심사 과정에서 이미 비공개의 의미는 없다고 판단돼 지역주민과 지지자들에게 알려야 한다는 판단이 들어 공개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에 경쟁을 하게 되는 박경귀 신청자의 인품과 학식은 뛰어나신 분이고, 우리지역의 지도자로서의 자질은 충분하다고 본다. 하지만 지역특성상 배방이 포함돼 있는 아산시 을 선거구는 중도와 젊은 사람의 분포가 많아 쉽지 않은 상황이고, 국회의원보다는 아산시 전체에서 경쟁하는 시장이 어울리는 인품을 가지셨다고 생각한다미리 말씀드리지 않고 경쟁하게 됨에 너그러운 마음을 보여주실 거라 생각한다고 피력했다.

 

그는 끝으로 이번에 자유한국당 당협위원장이 되면 흩어진 보수의 표심을 하나로 모으고, 직장은 있으나 불안한 근로자와 힘들어하는 소상공인, 알바에 만족해야하는 젊은 청년들, 어려운 환경에서도 자녀들을 양육하는 부모님 등 많은 사람들을 두루두루 만나며 그들의 애환을 듣고 소외계층을 대변하는 진정한 지역의 참 일군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사입력: 2019/01/08 [11:3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