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정시모집, 수능 100% 반영… 과목별 반영비율·가산점 확인”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순천향대 교내 SCH미디어랩스 건물 6층 스타트업 프라자에서 재학생들이 팀별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자신들의 창업아이템을 발표하고 있다.     © 아산톱뉴스

 

순천향대학교는 올해 2019학년도 정시모집에서 231명과 420명을 모집한다.

 

일반학생(수능)전형 ’, ‘군 모두 수능 100%를 반영해 선발하기 때문에 수험생들은 과목별 반영비율 및 가산점을 확인해야 한다.

 

다만, 사범계열 유아교육과·특수교육과는 수능 90%, 교직 인·적성면접 10% 비율로 합산 선발하고, 의예과·간호학과는 군으로 선발한다.

 

일반학생(실기)전형은 군에서 선발한다. 모집단위별(공연영상학과·디지털애니메이션학과·스포츠과학과·사회체육학과·스포츠의학과) 수능 성적과 실기고사 반영비율을 확인해야 한다. 수능성적(백분위)은 전 모집단위(의예과·간호학과 제외)에서 국어·수학·영어 과목 중 우수 2개 과목을 각 40%씩 반영한다.

 

탐구는 2개 과목의 평균 성적을 20% 반영한다. 의예과·간호학과는 국어 20% 수학 30% 영어 30% 탐구 2개 과목 평균 성적 20%를 반영한다.

 

과목별 가산점은 모집단위별 반영비율이 상이하므로 반드시 모집 요강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야 한다.

 

모집단위별로 문·이과 교차지원에 대한 불이익은 없으나, 수능 과목별 유형에 따른 가산점을 확인해야 한다.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없다. 올해 수능은 난이도가 높아 모든 모집단위에 걸 쳐서 전년도 입시결과보다 낮게 형성될 것으로 예측된다.

 

특히 영어 과목(절대평가) 점수 하락에 따라 전년도 영어 과목 반영 환산점수보다 4.5점 정도 하락할 것으로 예상돼 학과 선택 시 이 부분을 참고해서 지원해야 한다.

 

원서접수는 오는 1229()부터 201913() 오후 6시까지다.


기사입력: 2018/12/27 [15:19]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