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에 고품격 대형 문화공간 탄생한다
복합문화센터 ‘모나무르’ 기공식 개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아산시 장존동 185-7 일원에 자리

- 1700부지에 건축면적 2150규모

- 전시관, 공연장, 웨딩공간, 플라워카페, 레스토랑 등 들어서

- 물, , 소리 등 오감체험 가능한 공간으로 조성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지역의 문화예술을 한 단계 발전시킬 복합문화센터인 모나무르기공식이 지난 20일 열렸다.

 

내년 9월 개장을 목표로 이날 첫 삽을 뜬 모나무르는 아산시 장존동 185-7 일원 1700의 부지에 아트갤러리(미술전시), 실외조형물전시, 실내외 공연 및 웨딩 공간과 플라워카페 및 레스토랑이 자리해 물, , 소리 등 오감체험이 가능한 공간으로 조성된다.

 

▲ '모나무르' 조감도.     © 아산톱뉴스


프랑스어로 내사랑이란 뜻의 모나무르(MON AMOUR)’는 설계과정에서 부터 자연과 건축이 어떻게 인연을 맺고, 그 과정에서 어떤 것들을 체험하고 느끼고 경험할 수 있는가에 집중해서 설계됐다.

 

모나무르는 개관과 함께 아산시, 아산시문화재단, 온양문화원, 아산예총 등 지역 문화예술단체들과 함께 우리지역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모나무르윤경숙 대표는 아산의 조그만 시골소녀는 덜거덕 거리는 달구지 소리를 들으며 도화지에 수채화를 수놓을 때부터 이미 지금의 모나무르를 꿈꾸지 않았나 생각한다“‘모나무르는 전시, 공연, 휴식이라는 테마를 갖고 물과 빛 소리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일 감성공간으로 구성됐다. 앞으로 모나무르가 우리지역 시민들의 휴식처로 거듭나겠다는 희망을 품고 징검다리 역할로서 시민 여러분들과 함께 제 꿈을 나누는 것이 제가 가야할 길이 아닌가 생각한다고 말했다.

 

▲     © 아산톱뉴스


한편 이날 기공식에는 유선종 아산문화재단 상임이사, 정종호 온양문화원장, 김원근 한국예총 아산지회장, 임승안 나사렛대학교 총장, 문인수 수원대학교 미술대학장, 구본학 상명대학교 조경학과 교수 등 문화예술계를 비롯해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참석했다.


기사입력: 2018/12/23 [21:3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