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자 아산시 보육지원팀장, 2018 보육사업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3년연속 보육사업 유공 기관표창 수상 및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공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김정자 팀장(오른쪽 3번째) 수상 모습.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청 김정자 보육지원팀장(지방행정6)이 지난 19일 정부세종청사 대강당에서열린 ‘2018년 보육사업 유공자 정부 포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수상했다.

 

1991년 신규임용 후 현재까지 12여 년간 사회복지 업무를 담당한 김 팀장은2015년부터 현재까지 보육지원팀장으로 재직하며 아이키우기 좋은 아산을 만들기 위해 국공립어린이집확충, 직장어린이집 설치 확대, 주민참여형 육아종합지원센터 건립추진, 취약보육 강화 및 맞춤형보육사업 실시 등 정부의 보육사업 방향과 보육여건 변화에 맞춰 핵심보육정책 등을 꾸준하고 성실하게 추진했다.

 

그 공로로 2015년 보육발전 유공 보건복지부 장관 기관표창, 2016년 맞춤형보육 추진 유공 보건복지부 장관 기관표창, 2016년 직장어린이집 설치 유공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2017년 보육발전 유공 대통령 기관표창을 수상하며 3년 연속 기관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특히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에 적극 노력하며 올해 5개 소 국공립어린이집을개원했다. 내년도 3월에는 추가로 4개 소를 개원예정으로 현재 리모델링 등준비 중에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보육인프라를 확충하고, 영유아 부모, 어린이집, 지자체가 함께 보육여건 개선을 위해 아이키우기 좋은 아산을 만들 수 있도록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민간부문 유공자에는 시립배방푸르지오 강월선 원장이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기사입력: 2018/12/21 [10:5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