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산업디자인, ‘美 SPARK 국제디자인’ 대상 수상
2014년, 2016년 수상 이후 3번째 최고상인 대상 수상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미국 SPARK 국제 디자인 공모전 대상 상장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지도교수 백정훈 교수와 노상윤, 강성민 씨.     © 아산톱뉴스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는 산업디자인전공 학생들이 최근 미국 ‘2018 SPARK 디자인 어워드에서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이번 대상은 2014, 2016년 수상 이후 3번째다.

 

스파크(SPARK) 공모전은 IDEA, Red Dot, If 디자인 등과 함께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국제 디자인공모전이다.

 

산업디자인전공 3학년 노상윤·강성민 씨는 영양조절을 해주는 캡슐을 커미메이커처럼 카트리지식 장착이 가능한 밥솥 디자인 컨셉으로 SPARK 디자인 어워드 최고상인 플래티넘을, 장석봉 씨는 초단초점 프로젝션 워크데스크 디자인 콘셉트로 동상인 브론즈를 각각 수상했다.

 

대상 수상자들은 평소 자취를 하며 전기밥솥을 사용하다가 생각하게 된 작은 불만에서 출발해 우리가 매 끼니마나 거의 먹게 되는 밥에 대한 생각을 다시하고 아이디어를 내 디자인을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들은 앞으로도 독일 Reddot 디자인, iF 디자인 어워드에도 도전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지도교수인 산업디자인전공 백정훈 교수는 학생들에 의해 우리 주변과 생활에서 발견되는 소소한 아이디어가 훌륭한 디자인 결과물로 이어졌다현재 산업디자인전공은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 Red Dot, IF, IDEA에서 매년 수상자를 배출하며 호서대 디자인파워를 입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호서대 산업디자인전공은 Red Dot 디자인 랭킹에서 세계(.태지역) 10위를 랭크하고 있다.  


기사입력: 2018/12/18 [02:5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아산 음봉농협, 호서대 대학생과 농촌 봉사활동 적극 추진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