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국비 확보로 지역기반시설 확충 탄력”
충무교확장사업, 아산북부지구 농촌용수이용체계 재편사업 브리핑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브리핑 하고 있는 강용구 아산시 건설교통국장.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12일 오전 11시 아산시청 브리핑룸에서 2019년 신규사업인 충무교 확장사업과 기후변화에 따른 항구적 가뭄대책으로 추진 예정인 아산북부지구 농촌용수이용체계 재편사업에 대해 강용구 건설교통국장이 브리핑을 실시했다.

 

먼저 충무교는 출퇴근 시 막대한 교통 혼잡으로 시민들이 많은 불편을 겪고 있어 조속히 4차로에서 6차로 확장을 위해 재가설이 필요한 상황이었고, 농촌용수이용체계 재편사업은 아산북부권인 둔포면, 영인면 일원의 한해 상습 농경지에 안정적인 농업용수 공급을 위해 필요한 사업이라고 설명했다.

 

강 국장은 충무교 확장의 필요성으로 충무교는 아산의 남북 축을 연결하는 중심도로로 산업경제 중심지이며, 물류의 주 수송로 역할을 하고 있는 교량이라며 아산시 국도 대체우회도로 염성-용두 및 당진-천안고속도로 개통 시 충무교 구간 교통량 증가에 따른 극심한 교통 혼잡이 예상돼 충무교 확장을 통해 원활한 교통소통 및 이용자 편의 도모를 위해 시급한 사업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사업규모는 총 길이 940m, 폭은 6차로(3033.65m)이며, 교량은 276m, 사업비는 296억 원이 소요된다.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 아산톱뉴스


또 농촌용수이용체계 재편사업은 아산시가 기후변화에 따른 항구적 가뭄대책으로 아산호와 삽교호를 활용한 농촌용수 확보방안으로 지난 6월 아산 북부를 포함한 전국에 3개 소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기본조사대상지구로 선정돼 금년 7월부터 한국농어촌공사에서 현장조사 및 전략환경영향평가를 실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내년 5월 사업대상지로 선정될 계획이었으나 내년도에 국비 5억 원을 확보하면서 사실상 신규착수지구로 선정됐다고 볼 수 있다고 설명한 후, 20197월부터 20206월까지 기본 및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20209월 공사 착공해 202512월 준공 목표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총 사업비 393억 원이 투입되며, 신설양수장 2개 소에서 상성, 성내, 봉재, 신휴저수지에 하천수를 공급해 풍부한 아산호의 물을 효율적으로 이용하게 됨으로써 아산북부권은 상습적인 농업용수 부족을 털어내고 안정적인 영농환경 확보로 주민소득 증대에 기여하게 될 것임을 강조했다.

 

강용구 국장은 말미에 아산시는 현재보다는 미래에 중점을 두고 시정을 추진 중이라며 “2019년 정부예산에 반영된 사업들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8/12/12 [18:39]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