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훈식 의원, ‘천안아산역’ 환승체계 구축 토론회 개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고속역사 중심으로 최단거리 철도·버스·택시·자전거 환승 체계 구축

- 릴레이 정책 토론회 아산을 듣다의 첫 번째 행보

 

▲ 강훈식 국회의원이 토론회 개최 의의를 설명하고 있다.     © 아산톱뉴스


고속철도 천안아산역의 환승 체계를 개편키 위한 정치권과 지역의 움직임이 더욱 빨라지고 있다.

 

강훈식 국회의원(충남 아산 을)은 지난 5일 오후 3시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 지하 1층 다목적실에서 천안아산역 환승 체계 구축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는 강 의원의 릴레이 정책 토론회 아산을 듣다의 첫 순서로 열린 토론회다.

 

강 의원은 시민의 편의를 개선하고, 고충을 해결코자 12월 한 달간 총 다섯 번의 릴레이 정책 토론회를 시도의원과 함께 주최할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국가 균형발전의 측면에서 천안아산역을 중심으로 한 도로·철도 교통망 개발의 필요성이 논의됐으며, 구체적 개발 방안이 검토됐다.

 

일일 이용객이 약 2만 명인 천안아산역은 충남 광역교통의 중심이다. 이런 중요성에 맞게 천안아산역에 제대로 된 복합 환승 체계를 구축해야 한다는 게 이번 토론회의 요지다.

 

현재처럼 단순히 주변 정류장에서 시내버스와 택시를 갈아타는 수준을 넘어, 고속버스·시외버스 환승 체계를 천안아산역과 연계하고, 나아가 문화·편의시설과 공원 등의 휴식공간을 아우르는 공간을 역사에 만들자는 것이다.

 

▲     © 아산톱뉴스


토론회에는 안장헌 충남도의원, 국승섭 아산시 대중교통과장, 김형철 충남연구원 책임연구원, 이민희 충남도청 도로교통팀장 등이 패널로 참여했다. 안장헌 의원이 천안아산역 환승 체계 구축을 위한 제안을 대표로 발제했고, 다른 패널들은 환승 서비스의 중요성, 효율적인 체계 구축 방안 등을 말하며 구체적인 실현 방안을 검토했다.

 

토론회에는 약 150명의 아산 신도시 주민들이 참석했다. 강훈식 의원은 주민들에게 지금까지 있었던 터미널 문제를 꼼꼼히 설명하고, 향후 추진 계획을 자세히 말했다. 토론회에 참석한 한 주민은 지역의 국회의원이 직접 주민들에게 공약을 설명하니 신뢰가 간다고 소회를 밝혔다.

 

강 의원은 천안아산역은 충남의 관문이 될 수 있는 입지와 역할을 이미 갖고 있어 복합환승개발센터 개발이 필요하다지역주민의 의견을 반영한 천안아산역의 복합환승센터 개발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릴레이 정책 토론회 아산을 듣다의 두 번째 토론회는 7일 오후 6시 배방읍 강훈식 의원 지역사무실에서 열린다. ‘간호조무사의 인권 및 처우개선이란 주제가 다뤄질 예정이다.


기사입력: 2018/12/05 [18:2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