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제208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 개회
회기 결정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등 진행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의장 김영애)23일 오전 10시 본회의장에서 제208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다음달 12일까지 20일간의 일정으로 의정 활동에 들어갔다.

 

이번 정례회 기간에는 조례안 등 기타 안건 심의와 2018년도 제2회 추경 예산안 심의, 2019년도 업무계획 청취, 2019년도 예산안 심의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의사일정에 들어가기 전 맹의석 의원이 원도심 행정구역 조정과 배방읍 분동에 관하여, 홍성표 의원이 아산시 비정규직 청년에게는 내일이 없나?’라는 주제로 5분 발언을 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회기결정의 건을 상정해 1123일부터 1212일까지 20일간으로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을 상정해 전남수 의원과 현인배 의원 선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을 상정해 조미경 의원과 홍성표 의원, 황재만 의원, 이상덕 의원, 전남수 의원, 심상복 의원, 김수영 의원 등 7명으로 구성, 오세현 아산시장의 2019년도 시정연설 진행과 함께 2019년도 업무계획 청취를 위한 시장 및 관계공무원 출석 요구의 건을 상정해 가결했으며, 그리고 김정규 시민행복기획실장의 2018년도 제2회 추경예산안 제안 설명 등이 있었다.

 

한편 이번 정례회 기간에 처리할 조례안 등 기타 안건은 총 41건으로, 의원발의 14, 시장 제출 27건이다.

 

상임위원회별로는 의회운영위원회의 아산시의회 의정자문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6, 총무복지위원회의 아산시 지방보조금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4, 산업건설위원회의 아산시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8건이며, 공통안건으로 2018년도 제2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 예산안 등 3건이다.

 

김영애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난 911일 국무회의의 의결을 거쳐 자치분권 종합계획이 발표됐다. 자치분권은 중앙에 집중된 권력을 지방으로 이양해야 한다는 포괄적인 내용을 담고 있지만, 직접적으로는 주민들이 주체가 된 지방자치가 중요하다는 의미가 더 크다고 생각한다아산시 발전을 위해서는 시민 여러분들이 동참하여 자율과 책임 속에서 함께 지역을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아산시의회도 지방자치를 이끌어가는의원으로서 역량을 강화하고, 시민의 대표자로서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부터 시작되는 정례회는 아산시 살림을 위한 예산안 심의와 각종 안건 처리 등 올 한해를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새해를 준비하는 가장 중요한 회기로 정례회 기간 동안 시정의 중요한 사안들을 면밀히 살펴서 잘한 부분은 지지와 격려를, 미흡한 부분은 대안을 제시해 발전적인 방향으로 시정이 추진될 수 있도록 중추적인 역할을 해 달라내년도 본예산 심사에 대해서도 시민들의 뜻이 적극적으로 반영되었는지, 효율적이고 합리적으로 편성됐는지 꼼꼼한 검토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     ©아산톱뉴스

 

한편 이날 아산시 도고온천초등학교 3·4학년 학생들과 학부모교사 등 19명이 본회의를 참관해 의회 민주주의를 경험하는 소중하고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기사입력: 2018/11/23 [16:1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