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수 의원, ‘아산 헌혈의 집’ 유치
아산 시외·고속버스터미널 인근 우전빌딩에 신설 예정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이명수 국회의원(국회 보건복지위원장, 충남 아산 갑).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 시외고속버스터미널 인근 우전빌딩 3층에 아산 헌혈의 집이 내년 5이내에 신설될 예정이다.

 

이명수국회 보건복지위원장(자유한국당·충남 아산 갑)대한적십자사 관계자와의 여러 차례 대면보고와 협의를 통해 아산시 내 헌혈의 집 신설을 적극적으로 요구한 끝에 성공적으로 유치하게 됐다22일 밝혔다.

 

이 의원은 아산시 인구가 각종 산업단지개발 및 기업 유치 등으로 인구가 지속적으로 유입될 전망이며, 대형병원 신설 및 증설도 계획되고 있는 상황에서 혈액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헌혈의 집 신설을 통해 헌혈자 확대 및 안정적인 혈액 공급의 필요성이 중요해졌다고 밝혔다.

 

아산 헌혈의 집은 초기 계획 당시 아산 시외고속버스터미널 내에 신설하는 것으로 논의됐지만, 유동인구 비교 및 아산시외버스터미널 복합몰 및 인근 상가의 공실 부재로 인해 KTX아산역사 권역 펜타포트몰로 변경됐다.

 

그러나 펜타포트몰도 임대 계약의 불발로 헌혈의 집 신설이 좌초되는 위기를 맞았으나, 이 의원의 꾸준한 관심과 유치 의지 등으로 아산 시외고속버스터미널 인근 상가에 임대계약을 마치는 등 헌혈의 집 유치에 성공하게 됐다.

 

이 은 그동안 헌혈의 집은 대전광역시 및 충남의 서북부지역에 집중돼 있어 아산지역 주민들의 헌혈 접근성이 매우 떨어졌다고 밝히며 아산터미널 근처를 거점으로 헌혈의 집이 신설됨으로써 헌혈에 대한 접근성이 매우 용이해진 동시에 아산시민들의 헌혈문화 확산 및 혈액수급 안정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아산 헌혈의 집유치에 대해 기대감을 표명했다.


기사입력: 2018/11/22 [15:59]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