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2018 한국경영정보학회 추계학술대회 대학생 공모전 ‘최우수상’
장려상과 지도자상도 수상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는 지난 10일 연세대에서 ‘2018 한국경영정보학회 추계학술대회가 열린 가운데, 학회에서 주최한 전국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경영학과 마케팅조사연구회 ‘M-cast’ 동아리 2팀이 참가해 최우수상과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

 

▲ 지난 10일 연세대에서 2018 한국경영정보학회 추계학술대회가 열린 가운데 학회에서 주최한 전국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경영학과 마케팅조사연구회 ‘M-cast’동아리 2팀이 각 각 최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 학생들이 경영학과 최재원 교수와 함께 기뻐하고 있다.     © 아산톱뉴스


이번 학술대회 공모전에서는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총 24개 팀이 경합을 펼쳐 최우수상에는 나진주(신문방송학과 16학번), 이은지(경영학과 17학번), 박수진(경영학과18학번), 김현지(경영학과 18학번) 씨가, ‘장려상에는 권순재(경영학과 18학번), 강 찬(경영학과 18학번), 김동현(경영학과 18학번), 조민경(경영학과 18학번) 씨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인공지능과 블록체인을 주제로 열린 공모전의 최우수상 팀은 시각장애인을 위한 대중교통 이용 어플 서비스에 대한 개발로 비콘기술을 이용한 시각장애인들의 결제와 알람 등 대중교통 이용 시 토털 서비스가 가능함을 제시했다.

 

장려상을 수상한 팀은 블록체인을 이용한 드라이브 쓰루 서비스 비즈니스 모형 개발로 토털서비스가 가능한 편리한 종합 결제시스템을 발표했다.

 

또 동아리의 지도교수를 맡아 학생들을 지도한 경영학과 최재원 교수에게는 지도자상이 수여됐다.

 

최재원 교수는 이번 학회의 주제인 인공지능과 블록체인영역에서 경영학전공 학생들에게 필요한 장래 역할과 실제 사회전반 서비스에서의 실무적 능력을 검증하게 된 좋은 사례가 됐다데이터 조사분석 등 활발한 동아리 활동을 통해 공모전에 참가하면서 수상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경영정보학회는 198911월에 정보통신부 산하 사단법인으로 경영정보학의 연구 및 교류를 촉진하고, 학문의 발전과 응용에 공헌함을 목적으로 설립됐으며, 최신 정보통신 기술의 활용을 통한 지식정보화를 선도키 위한 종합학문으로서 경영학, 경영과학, 행동과학, 인지심리학, 전산학, 정보공학, 통신공학, 산업공학과 같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참여해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기사입력: 2018/11/13 [14:4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