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병원성 AI 인체감염 “충분히 예방 할 수 있어요”
아산시 보건소, 개인위생수칙·행동요령 준수 당부
 
조상현 시민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아산시 보건소가 ‘ 전경.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 보건소(소장 김은태)매년 겨울철부터 다음해 봄까지는 철새 이동 등으로 인해 동물전염병인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는 시기이므로, AI 인체감염 예방을 위해민들에게손씻기 철저 등 개인위생 수칙과 행동요령 준수를당부했다.

 

시 보건소는 조류인플루엔자는 청둥오리 등 야생조류나, , 오리 등 가금류에 발생하는 동물전염병으로, 일반적으로 사람에게 일으키지 않으나,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A(H5N1)형의 경우 해외에서는 인체감염 환자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일반시민의 경우 AI 인체감염 예방을 위해조류, 또는 닭, 오리 등 가금류 농장을 방문하거나, 먹이를 주는 등의 행동을 피하고, 외출 후 손씻기,기침예절 지키기 등 일반적인 호흡기질환 감염예방 수칙잘 지켜줄 것을 강조했다.

 

특히 가금류 사육 농가 종사자는 평소 인체감염 예방을 위해개인위생 수칙 철저히 준수하고, 보건소에서 인플루엔자(독감) 백신 접종을 당부했다.

  

AI 인체감염 예방요령(호흡기질환 예방수칙)

1. 손씻기, 양치질 등 개인 위생 수칙을 철저하게 지켜주세요.

2.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는 마스크를 쓰시고, 기침, 재채기를 할 경우는화장지로 입과 코를 가리고 하세요.

3. 손으로 눈, , 입 만지기를 피해주세요.

4.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이 있는 사람과 밀접한 접촉을 피하세요.

5. 실내를 청결히 하고 환기를 자주 시켜주세요.

6. , 오리, 계란 등은 75에서 5분 이상 조리하면 안심할 수 있어요.

7. 해외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지역 방문을 자제해 주세요.

8. 조류인플루엔자(AI) 발생지역 방문 후 이상증상이 있을 경우, 항만에서는국립검역소에, 귀국 후에는 관할

 

가금류 등 축산 농가 종사자 AI 인체감염 예방요령

1. 종사자 및 가족은 모두 비누와 물로 손을 잘 씻어야 합니다.

2. , 오리 축사에 들어가거나 닭 분비물을 만질 시 개인보호구를 착용합니다.

3. 축사에서 나온 후 샤워를 하셔야 합니다.

4. 농장에 일반인 출입을 제한합시다.

5. 닭이나 오리가 평소보다 많이 죽거나 산란율이 떨어지는 경우 관할지역 수의당국에 신고합니다.

6. 열이나 근육통, 기침, 인후통 등 호흡기 증상이 발생하면 보건소로 즉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기사입력: 2018/11/08 [18:5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