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현 아산시장·김영애 의장, 오는 5일 아세안 자매도시 방문 위해 출국
중국 동관시, 베트남 닌빈성, 말레이시아 페탈링자야시 방문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왼쪽부터 오세현 충남 아산시장과 김영애 아산시의회 의장.     © 아산톱뉴스

 

오세현 충남 아산시장과 김영애 아산시의회의장은 아산시 자매결연 도시들과의 교류협력 강화방안 논의를 위해 오는 5일 출국한다.

 

오 시장을 단장으로 한 대표단 10명은 5일 중국 동관시를 시작으로베트남 닌빈성, 말레이시아 페탈링자야시를 방문하고 13일 오전 귀국할 예정이다.

 

23일간의 중국 동관시 일정 중 오 시장은 동관 삼성 디스플레이를 방문해 중국 진출 국내기업으로서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동관시 측에 행정상적극적 지원을 요청할 계획이며, 관내 호서대학과 교류협약이 체결돼 있는동관이공대를 방문해 보다 활발한 교환학생 프로그램 이행을 위한 간담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8일에는 베트남 닌빈성을 방문해 딘 반 디엔(Dinh Van Dien) 닌빈성 성장과-베트남 우호협력 강화에 부응하고, 경제, 문화, 청소년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확대를 위한 논의를 진행하며, 9일에는 베트남 하노이에서 진행되는 아산신선농산물 수출확대를 위한 판촉행사에 참석할 예정이다.

 

한편 대표단은 10일부터 시작하는 말레이시아 페탈링자야시 대표축제 ‘PJ Fair’ 공식 기념행사에 초청돼 인도네시아, 일본, 중국 등 기타 해외 자매도시들 대표단과 공식 기념행사에 참석하며, 함께 초청된 전통무용 공연(지도교사 아산시 무용협회 원유선 지부장)은 개막식 오프닝과 기간 중 2회에걸친 쇼케이스 공연을 통해 현지인들에게 한국의 우아한 전통무용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대표단은 이 기간 중 관내 과일의 페탈링자야시 판로개척을 위해 현지 과일수입 전문업체들과 간담회를 갖는 한편, 대형마트를 순회하며 진행되는 아산배홍보 판촉행사에도 적극 참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 시장은 금번 아세안 자매도시 방문이 자매도시 간 우호교류 증진을 도모하고, 나아가 경제 이익 창출 등 실질적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8/11/01 [14:5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