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은 지금 신성장동력 창출 필요한 때”
오세현 시장, 4개 핵심사업 등 아산시 미래 중장기 발전 방안 제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26일 아산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0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아산시 미래중장기 발전 방안’에 답변하는 오세현 시장.     © 아산톱뉴스

 

오세현 충남 아산시장이 26일 아산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07회 임시회 ‘2018 시정질의에서 전남수 의회 부의장의 질의에 답변하며 아산시의 미래 지향적인(중장기) 발전에 대한 방안을 제시했다.

 

이날 시정질의 답변에 나선 오 시장은 아산시는 지난 20년간 인구는 두 배 이상 증가했고, 전국에서 수출과 무역수지 흑자규모가 가장 큰 대한민국의 경제중심도시로 성장 중이나, 최근 세계적인 저상장의 고착화 등으로 아산시의경제도 지속적인 성장을 낙관하기 어려운 실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저출산·고령화와 우리사회에 만연된 양극화, 불평등의 문제를 극복키위한 중장기적이고 미래지향적 발전 전략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점이라생각한다, 가장 중요한 미래 지속 성장을 위한 신성장동력 창출 필요성을 부각했다.

 

특히 민선 7기 아산시는 이러한 시대적 변화를 반영한 지역 신성장동력 발굴과 일자리의 지속성 확보를 위해 차세대 디스플레이 산업선점을 위한 신 시장 개척과 R&D 집적지구 조성, 문화 및 라이프케어 등 융합신산업영역에서의미래먹거리를 창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4개 핵심사업 차세대 디스플레이 스마트센터 구축 KTX 천안아산R&D집적지구 조성 온천헬스케어 힐링산업 실증센터구축 아산복합문화파크 조성사업 등을 미래 전략사업으로 중점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2012년부터 디스플레이, 반도체, 자동차산업 등 지역 경제 주력산업의 구조적한계노출에 따라 2022년까지 총 사업비 250억 원 규모로 4차 산업혁명시대를준비하는 차세대디스플레이 스마트센터 구축사업추진과 약 60여 만규모의 지역선도 모델사업으로 구상 중인 지역수요 맞춤형 지식융합을 위한 집적화단지사업인 ‘KTX 천안아산역세권 R&D집적지구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인구 고령화에 따른 미래 신산업으로 헬스케어 힐링산업 거점을 구축코2024년까지 국비 100억 원을 포함해 총 사업비 300억 원 규모로 추진 중인 온천헬스케어 힐링센터구축33만 시민의 취약한 생활문화 여가공간 확충과 이를4차 산업과 연계한 2022년까지 권곡근린공원 일원 연면적 264000(지상 1층 지상 5)규모로 추진예정인 아산복합문화파크를 통해 시민의 문화공유공간 및 관광인프라 조성의 뜻을 내비쳤다.

 

그 외 오 시장은 미래전략사업 이 외에도 시급한 현안과제인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150만 그루 나무심기 전기차·수소차 등 친환경 교통수단 보급대기질 상시 모니터링시스템 확대와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 등 더불어 성장하는 행복도시 아산을 위한 5대 분야 112개의 공약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한편 전남수 부의장은 보충질의를 통해 미세먼지 절감을 위한 150그루나무심기 차질 없는 추진, 아산시 청사 협소 대책 마련, 사회단체 보조금합리적 지원, 도시개발사업의 중요성에 대해 질의 및 발전방향을 제시했다.

 

그러면서 발달장애인 일터 확충 등 소외계층에 대한 시의 관심과 지원을 바라고 시민들이 민선 7기에 바라는 사항이 많은 만큼 시민이 행복한 아산시를위해 아산시의회가 같이 하겠다며 질의를 마쳤다.


기사입력: 2018/10/26 [19:1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