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아산시민이 가장 많이 읽은 책은?
아산시립도서관, 2018년 3/4분기 다독 도서 20선 선정
 
방재권 객원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립도서관(관장 김선옥)이 책 읽는 가을을 선물코자 ‘20183/4분기 아산시민이 가장 사랑한 책 20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선정 도서는 아산시립도서관 6개 관의 도서관리프로그램을 활용해 지난 7월부터 9월 중 아산시립도서관에서 가장 많이 대출한 도서로, 지난 ‘2018상반기 다독 도서를 제외하고 선정해 시민에게 다양한 책을 소개토록 했다.

 

20183/4분기 다독 도서 1위는 고양이, 인기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프랑스, 1961년생)의 신작으로 고양이 바스테트의 시점에서 인간 사회를 바라보는 작품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는 도서다.

 

다독 도서 선정·비치는 이용자의 도서 선정에 도움이 되고자 추진하는 서비스로,20183월부터 신규 도입했다. 아울러 이용자의 원활한 이용을 도모코자 목록 게시 및 도서 비치로 접근점을 향상시키고, 비치 도서의 수량을2.5배 확대한다.

 

중앙도서관을 이용하는 한 시민은 중학교에 올라간 아이에게 책을 많이 읽히고 싶은데, 어떤 책을 읽게 할지 고민이 많았는데, 도서관에서 다독 도서를선정해주니 아이에게 책을 추천하기 한층 수월해져서 많은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 서점을 찾는 시민의 도서선정에 도움이 되고자 지난 23일부터 아산시서점협동조합의 회원 서점에도 도서 목록 게시는 물론, 아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ascl.asan.go.kr/) 공지사항과 가까운 시립도서관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기사입력: 2018/10/24 [17:1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