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인배 시의원 “곤충산업, 새로운 부가가치 소득원“
아산시 곤충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발의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현인배 아산시의회 의원.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 제207회 임시회 기간 중 현인배 의원이 발의한 아산시 곤충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22일 상임위원회를 통과했다.

 

현 의원은 곤충산업을 새로운 부가가치 소득원으로 육성·지원해 농가의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코자 함이라고 제정 이유를 밝혔다.

 

이 조례안에서곤충이란 사슴벌레, 장수풍뎅이, 귀뚜라미, 반딧불이, 동애등에, 꽃무지, 뒤영벌 등을 말하며, ‘곤충산업이란 곤충을 사육하거나, 곤충의 산물 또는 부산물을 생산·가공·유통·판매하는 등 곤충과 관련된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 산업을 의미한다.

 

또 시장의 책무와 곤충산업 육성 세부 실천계획에 관한 사항, 전문인력의 양성에 관한 사항, 곤충산업 관련 기술개발의 촉진 등에 관한 사항,곤충생산단지 및 체험학습장 조성 등에 관한 사항, 상품화 기술개발에 관한 사항, 자문위원 및 재정지원에 관한 사항을 각각 규정하고 있다.

 

본 조례안은 제207회 임시회 마지막 날인 오는 111일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기사입력: 2018/10/22 [17:4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