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개최가 최선”… ‘2023 아시안컵’ 유치 위해 대학생들 나섰다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2023 아시안컵’ 유치 캠페인을 펼친 대한민국 홍보 연합 동아리 ‘생존경쟁’ 회원들.     © 아산톱뉴스

 

대한민국 홍보 연합 동아리 생존경쟁이 오는 31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에서 최종 결정이 나는 ‘2023 아시안컵유치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지난 3개월 동안 생존경쟁 대학생 회원들이 아시안컵 유치 후보 도시인 부산, 수원 등 8개 도시의 축구장을 직접 방문해 2013명의 유치기원 서명을 받았다.

 

▲ ‘2023 아시안컵’ 유치 후보 도시인 부산, 수원 등 8개 도시의 축구장을 직접 방문해 서명운동을 벌인 모습.     © 아산톱뉴스


특히 이들은 서명운동의 결과와 활동사진을 첨부해 2023 아시안컵 한국 유치의 타당성 및 유치 열기 등을 손편지로 직접 써서 AFC 회원국인 46개 국의 협회장에게 우편물을 발송했다.

 

이에 대해 생존경쟁 정세웅(항공대 2) 회장은 “1994년 동아리가 창단되면서 세계적인 행사를 한국에 유치코자 할 때마다 늘 대학생 입장에서 할 수 있는 일들을 진행해 왔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지난 82018 아시안게임 축구 금메달로 인해 다시금 축구가 붐인 요즘, 2023 아시안컵 유치를 통해 스포츠를 통한 대한민국 홍보에 조금이나마 일조하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 FC 서울 최용수 감독과 SBS 배성재 아나운서가 첫 서명자로 나선 이후 2023명이 아시안컵 유치 서명운동에 동참   © 아산톱뉴스

 

특히 생존경쟁을 창단하고 지금은 자문교수인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는 대학생들의 순수한 열정이 투표권을 행사하는 46개 국 축구협회장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움직일 거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한 서 교수는 세계적인 이벤트를 개최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국 내 축구 붐 유지가 더 필요한 시점이다. 10월 말 유치 결과를 떠나 K리그 붐 조성을 위해 대학생들과 더 뛰어 보겠다고 전했다.

 

한편 연합 동아리 생존경쟁은 내년으로 다가온 광주 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통해 전 세계 수영 동호인을 대상으로 하는 대한민국 홍보 캠페인도 현재 준비 중이다.   


기사입력: 2018/10/22 [17:2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