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장영실과학관, 2018 장영실의 날 기념 과학축제 개최
오는 21일… 총 18개 프로그램 진행, 다양한 과학 체험 기회 마련
 
방재권 객원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충남 아산시 소재 '장영실과학관' 전경.     ©아산톱뉴스

 

아산장영실과학관(이하 장영실과학관)이 장영실의 탄생을 기념하고, 장영실의 업적을 기리고자 오는 21() ‘2018 장영실의 날 기념 과학축제를 개최한다.

 

충남 아산시청과 선문대학교가 주관하고, 아산장영실과학관이 주최하는 이번 2018 장영실의 날 기념 과학축제는 오전 10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화려한 공연뿐만 아니라, 보고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과학 체험을 3개의 테마존(융합과학존, 감성과학존, IT)으로 나누어 총 18개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융합과학존에서는 시각의 과정과 착시현상을 알아보는빙글빙글 착시 팽이, 청각의 과정을 이해하고 소리를 증폭시키는 확성기를 만들어보는 소리의 비밀, 인체 근육의 역할과 근육 뭉침현상을 알아보고 물파스를 만드는 천연물파스 만들기, 수증기량과 습도의 관계를 알아보는 물 먹는 제습제 만들기, 구름 생성에 압력과 온도의 작용을 이해하는 구름을 만들어 봐요 등의 유익하고 즐거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감성과학존에서는 산과 염기의 특수성을 이용한! 비밀편지야!, 요리에 과학을 접목한 분자요리 캐비어, 드라이아이스 성질을 이용한 드라이아이스 슬러시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IT존에서는 4차 산업혁명 흐름에 발맞춰 로봇을 직접 조작해보고, 3D펜을 이용해 핸드폰고리를 만드는 체험을 할 수 있다.

 

야외무대에서는 비눗방울의 신비함이 눈앞에서 펼쳐지는 버블쇼와 눈을 현혹시키는 매직쇼를 오전 11시부터 오후 350분까지 총 6회 진행한다. 또한 신나는 음악과 댄스로 축제의 열기를 더해 줄 댄스 공연도 준비돼 있다.

  

▲ 지난해 행사 모습.     © 아산톱뉴스

 

정세근 관장은 장영실의 날을 맞이해 장영실이라는 조선 최고의 과학자를 기억하고, 장영실 같은 과학자의 꿈을 키울 수 있는 자리가 되길 기대하며 이번 과학축제를 마련했다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이 직접 만지고 느끼면서 과학을 즐겁게 배울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장영실과학관은 2011722일 장영실의 업적을 기리고, 아산시민들에게 기초과학시설 제공을 목적으로 개관했으며, 매년 2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고 있다.

 

장영실과학관은 과학 체험 전시실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구성해 관람객 및 시민들에게 기초 과학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전시관은 총 2층으로 구성돼 있으며, 1층 어린이과학관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체험을 통해 기초과학 원리를 탐구할 수 있는 체험형 전시물로 구성돼 있다.

 

2층의 장영실과학관은 장영실의 업적과 조선 초기 과학 발명품을 물, 바람, 금속, , 우주 5가지 테마로 구별해 전시하고 있다. 4D영상관에서는 장영실의 어린시절을 4D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과학문화 확산과 어린이들의 지적 호기심을 충족시켜주기 위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진행 중인 교육프로그램으로는 주말프로그램인 오름생명과학탐구교실’, ‘4D프레임 일요교실’, ‘창의수학플러스가 있으며, 주중프로그램으로는 따뜻한 과학이야기’, ‘창의체험플러스가 있다.


기사입력: 2018/10/19 [19:2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