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방적 밀어붙이기식 행정에 분노한 아산 신창 주민들
장항선 폐철도 부지 태양광 발전시설 및 자전거도로 사업 주민 반발 거세
 
익명 시민제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충남 아산시의 장항선 폐철도 부지 태양광 발전 시설 및 자전거도로 사업 추진과 관련해 신창 주민들의 반발이 거세다.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가 장항선 개량사업으로 발생한 아산구간 폐선부지(방축동-선장역-봉농리 ) 14.7km 구간에 상부는 태양광 발전시설로, 하부는 자전거도로로 활용하기 위한 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신창 주민들의 거센 반발에 부딪혀 난항이 예상된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아산시 폐선 구간은 폭이 6-10m로 좁아 활용도가 낮아 장기간 활용방안을 찾지 못하다가 그동안 태양광 사업자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신 재생에너지 터전과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활용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신창면 주민들은 사업추진과정에서 제대로 된 공청회를 열지 않고, 충분한 사업 설명 없이 관주도로 일방적으로 추진하는 것은 절대 인정할 수 없다는 반응이다.

 

마을주민 대표 이용석 이장은 현재 계획대로 공사가 진행된다면 그동안 철도 부지로 인해 양분돼 있던 마을이 선로가 폐선돼 다시 한 마을로 통합되는 계기가 돼 모두가 반겨했는데, 다시 양분되게 하는 행위에 대해서 절대 용납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특히 신창면 폐철도 부분은 농사터가 많은 만큼 빛 반사로 인한 피해 와 시설물 그림자로 인해 농작물에 피해가 예상된다폐철도 부지에 대해서 시민 공모를 통해 소규모 공원이나, 둘레길 조성 등 체험문화와 예술창작 공간으로 활용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주민들의 동의 없이 사업시행은 절대 불가하다고 힘줘 말하면서 신창면 주민들의 동의 서명을 받아 관계기관 진정서 접수 및 공사중지 가처분 신청 등 각종 법적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며 태양광발전 시설업체의 공사 강행 시 아산시에 천막농성을 비롯해 물리적으로 공사진행을 막을 것이라고 밝혔다.

 

 

▲ 공사를 반대하는 시민들이 현장에 세워 놓은 차량과 현수막들.     © 아산톱뉴스

 

한편 신창면의 주요거리는 주민 죽이는 태양광공사 중단하라’, ‘태양광 설치 목숨 걸고 결사반대’, ‘마을분단공사 중단하라등 강경한 문구의 현수막들이 마을전체를 뒤덮고 있으며, 마을주민을 비롯해 신창면 출향인사까지 합세해 반대 목소리가 커지는 형국이다.


기사입력: 2018/10/18 [16:5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